UPDATED. 2024-04-16 17:51 (화)
예산읍 예산로·덕산면 읍내길 전선 지중화사업 추진
상태바
예산읍 예산로·덕산면 읍내길 전선 지중화사업 추진
  • guest
  • 승인 2018.02.1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한국전력공사 협약 체결
▲ 예산군이 예산읍 예산로와 덕산면 읍내길 일원에서 전선 지중화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예산군

예산군은 지난 8일 한국전력공사와 예산읍 내 예산성당〜주교5거리 회전교차로 구간과 덕산면 읍내길내 덕산지구대〜덕산우체국간의 전선지중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지중화 사업으로 예산읍 1000m,덕산면 190m 총 1190m로 지상에 돌출돼 미관을 저해하는 송전선로를 지하로 매설하는 공사를 추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시경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중화 사업 예상사업비는 총 27억으로 예산군과 한국전력공사에서 50%씩 부담하며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2018년 하반기부터 2019년도까지 지중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중화 사업과 더불어 예산읍 구간에는 보도 위 차량주차로 인한 보행자 통행불편 등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한 포켓주차장 조성사업 기본계획을 추진 중이다.

덕산면 지중화 구간에는 덕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한 간판정비 및 도로미관 개선 등 가로경관개선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중화 사업, 가로경관 향상을 위한 정비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경관을 조성해 우리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