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공예품 상품화 개발 지원
상태바
공예품 상품화 개발 지원
  • guest
  • 승인 2018.02.1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품 제조업체 등 대상 공모…내달 12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도는 올해 공예품 상품화 개발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사업 참여 희망 업체 등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예품 상품화 개발 사업은 도내 공예품 제조업체 등의 상품 디자인과 포장재 개발, 원자재 가공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 중이다.

공모 대상은 공고일(2월 19일) 현재 도내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인 공예품 제조업체나 개인 사업자, 지난해 충남 공예품 대전 또는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입상한 업체 등이다.

그러나 휴·폐업 중인 업체, 최근 2년 사이 공예품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은 경우, 상품화 개발 사업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응모는 다음 달 3일부터 12일까지 시·군 공예품 및 관광 기념품 지원 담당 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접수하면 된다.

사업 대상은 다음 달 도 공예심사위원회 열고, 상품성과 창의성, 실용성, 지역 전통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하게 되는데, 지난해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이나 관광기념품 공모전 장려상 이상 수상작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선정 업체 등에는 업체별로 500만 원(사업자 부담 100만 원 이상) 씩, 총 1억 2000만 원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공예품 업체 등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비를 폭넓게 사용하며 공예품 개발에 나설 수 있다”라며 도내 업체 등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남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