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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2018년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기획감사담당관 / 홍보전산담당관 / 행정지원과 / 민원지적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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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2018년 부서별 주요업무계획
기획감사담당관 / 홍보전산담당관 / 행정지원과 / 민원지적과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01.05 08: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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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민이 행복한 환황해권 중심도시 홍성

홍성군이 ‘군민이 행복한 환황해권 중심도시 홍성’을 2018년 군정방향으로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홍주천년, 역사문화도시 조성 △가정이 편안한 건강도시 육성 △누구나 믿고 먹는 생명산업 육성 △활기차고 경쟁력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섬기고 소통하는 신뢰 행정과 미래인재 육성 6개 중점추진 과제를 설정했다. 올해 부서별 주요 업무가 무엇인지를 5차례에 나눠 소개한다.<편집자 주>

기획감사담당관
△군정 기획 조정 기능 강화

군정의 종합적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6기 공약 마무리. 홍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홍성군 10대 미래 전략과제 발굴. 군 청사입지 선정 추진과 함께 민·관·학 상생협력을 통한 군정발전 도모.

△시책 운영 효율 극대화
군정 주요업무 평가의 체계적 관리 및 성과관리를 위한 목표관리시스템 운영. 창의적 아이디어의 군정 도입을 위한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안제도 운영.

△생산적 국제교류 추진
중국 흑룡강성 해림시와 자매결연 체결로 우호지역에서 자매지역으로 위상을 격상. 이를 통해 교육과 문화·경제·청소년 교류를 통한 생산적 국제교류 추진.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운영
연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농정발전포럼 운영. 민관거버넌스 홍성통 운영 및 푸드플랜 세부실행계획 수립.

△건전하고 내실있는 재정 운용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확보와 안정적인 재정 운용 및 정부예산 및 외부재원 확보. 예산조기집행 뿐 아니라 중기지방재정계획(2019~2023년) 수립.

홍보전산담당관
△군정 홍보 마케팅 강화

다양한 홍보매체 및 시설물을 활용한 직간접 대외홍보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 광천토굴새우젓을 비롯한 홍성군의 특산품을 수도권에 집중 홍보.

△군민과 함께하는 공감군정 구현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군정 콘텐츠 공유. 군민이 적극 참여하는 홍보마케팅 시행. 홍성군 블로그 경진대회 개최.

△주민 삶과 직결된 정보화 실현
홍성읍 오관10리를 포함한 7개 마을에 마을 무선방송시스템 설치. 홍성군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범죄취약지역 및 교통사고다발지역에 사건 사고 예방을 위한 CCTV 설치. 내포신도시 스마트시티 운영센터 구축.

△홍주 지명 회복 위한 주민홍보
지명 회복 시까지 홍주지명되찾기 주민 공감대 형성 운동 추진. 천년홍주학 인문강좌 운영. 홍주지명에 대한 전방위적 홍보 실시.

△홍주천년 기념사업 추진

천년베이비 탄생 사진전 개최. 홍주천년 느티나무 묘목 보급 행사. 홍주성에 대형 서예작품 전시. 9월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음악회 형식으로 ‘홍주천년 대축제’ 개최.

행정지원과
△지방선거 추진·올림픽 지원

주민등록 일제정리 등 선거지원상황실 운영. 투표참여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 기초생활수급자 등 200여 명에게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기회 제공. 올림픽 인력 지원 군청 공무원 5명 파견.

△비영리민간단체 지원
홍성군자율방범연합대를 비롯한 9개 단체에 2억5000만원 지원. 한국전쟁 유해 발굴 유전자 감식 지원(2100만 원). 해병대전우회홍성지회 포함 3개 단체에 기능보강 2500만원 지원.

△주민역량 강화
주민자치 아카데미 운영. 8회에 걸쳐 홍성군민자치대학 운영. 홍동·금마·은하·결성·서부 읍면사무소 행정복지센터로 명칭 변경. 찾아가는 인권교육 진행

△합리적 인사운영
소통과 공감의 맞춤형 인사로 공직 전문성 강화.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되는 인사시스템 확립. 연 4회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연 2회 공무직 직무교육 실시.

△주민숙원사업 조기 해소
공사 설계·시공 시 주민의견 반영해 불편사항 적극 해소. 34곳 정주환경개산사업 실시. 서부 죽도 방파제 및 등대 설치. 죽도 동백나무 숲 조성. 마을회관 시설물 유지보수.

민원지적과
△맞춤형 민원서비스 추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체계 확립과 제도개선 등 다양한 민원시책 추진. 군민 편의를 위한 13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민원인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환경 조성. 여권 등기 택배발송, 여권발급기간 4일 이내로 단축 등을 통해 맞춤형 여권업무 추진. 65세 이상 노인과 거동 불편 민원인에 여권 직접 배달 서비스 시행.

△공정한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
개별공사지가에 대한 정확한 조사와 산정으로 공지지가의 객관성, 공정성, 균형 유지. 국세와 지방세 각종 사용료 등의 부과 및 산정기준 제공.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 의한 거래신고가격 검증. 거래가격 허위신고 및 등기 지연에 따른 과태료 발생 사전 예방. 연 4회 부동산중개업소 지도 점검. 귀농인을 위한 부동산중개수수료 50% 감면.

△정확한 지적관리
임야도 내 공유지 도로 등록전환 및 합병 정리. 토지이동결의서 및 측량결과도 전산화. 광천읍 지하시설물 전산화. QR코드를 활용한 부동산종합정보 열람.

△도로명주소 생활화
주요도로변 버스승강장 100곳에 기초번호판 설치.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추가 설치 및 정비, 읍·면 소재지 중심 안내도 제작·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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