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영재교육원 1년 동안의 활동 마무리
상태바
영재교육원 1년 동안의 활동 마무리
  • guest
  • 승인 2017.1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청, 산출물 발표 및 수료식 개최
▲ 우길동 교육장이 영재교육원 수료 학생에게 수료장을 건네고 있다. 사진제공=홍성교육청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11월 25일 홍성교육지원센터와 대회의실에서 2017학년도 사사과정 산출물 발표 및 로봇?드론 학부모체험 프로그램, 제13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사사과정 산출물 발표는 지도교사와 소규모 그룹으로 탐구주제를 선정하여 여름방학, 휴일을 이용하여 30시간의 탐구활동 운영 결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6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각 학급별로 이루어졌다.

이에 앞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SW교육에 대한 이해 및 로봇, 드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 갈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와 함께 학부모로서의 지원 방안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제13기 홍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은 수료생 76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의 영재교육원 활동들을 되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수료증 수여, 소감발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우길동 교육장은 “평소 사물이나 현상을 바라볼 때 일반적인 관점이 아닌 반대쪽에서 바라보는 ‘생각 뒤집기’와 꾸준한 독서활동을 통해 홍성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자라나기를 당부하며, 내년에는 영재교육원 교육환경 개선사업 및 혁신프로그램 도입으로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