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집중기간 현장지원체계 구축
상태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집중기간 현장지원체계 구축
  • guest
  • 승인 2017.10.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 상황반 운영
▲ 자유학기제 체험 활동 지원 상환반이 지난 16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험활동이 집중되는 16일부터 김환식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지원 상황반’ 운영에 들어갔다. 체험활동 지원 상황반은 20일까지 5일간 체험활동 현황 관리 및 분석을 통해 학교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도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2029회 중 562회(29%)가 10월에 집중돼 있고, 이 중 294회(15%)가 10월 3주차에 실시된다.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시험을 보지 않는 학생들이 학교의 중간고사 기간에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 것이 집중기간이 형성된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상황반은 부교육감이 반장, 교육정책국장이 부반장을 맡고 담당부서인 학교정책과의 과장 및 팀장, 담당 장학사들이 상황반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14개 시·군교육지원청 역시 지역별 현황을 고려해 상황반을 운영함으로써 유기적인 학교현장 지원 및 안전사고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충남도교육청은 상황반 운영을 통해 △교육부-도교육청-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학교 간 긴밀한 협력 체계 유지 △학교별 자유학기제 운영 컨설팅 및 현장 방문 지원 △자유학기 체험활동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학교별 자유학기 활동 특이사항 파악 및 조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