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홍성공고, 교육부 ‘매직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홍성공고, 교육부 ‘매직사업’ 최종 선정
  • 노진호 기자
  • 승인 2017.07.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공고가 교육부 주관 ‘매직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5월 열린 취업맞춤반 협약식. 사진제공=홍성공고

3년간 특별교부금 지원
운영 컨설팅·연수 제공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강진봉)가 교육부 주관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이하 매직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매직사업’은 지난해 4월 25일 발표된 중등 직업교육 학생 비중 확대 계획의 후속 방안으로, 지역 여건 및 특성 등을 담은 학교 자체 매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혁신하고 인프라를 개선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조성하는 것이다.

‘매직사업’은 기존의 다른 사업처럼 학교가 미리 정해진 사업 내용에 따라 진행하는 톱 다운(Top Down) 방식이 아니라 스스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구체적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바텀 업(Bottom Up) 방식이다.


교육부는 매직사업 선정 학교에 국가시책사업 특별교부금으로 3년간 예산 지원을 하며 학교 운영 종합 컨설팅과 교원 연수를 제공하게 된다.

홍성공고는 ‘3Go(꿈에 날개달Go, 취업하Go, 행복jobGo)’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 공동체 모두의 역량 강화로 학교 경쟁력을 높여 명품 직업계고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홍성공고는 매직사업 추진을 위한 TF를 조직했으며, 교내 유휴교실을 활용한 학생 문화공간과 예·체능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행복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기초학력 및 직업기초능력 신장을 위해 교과 교실제 운영, 융합 수업, 프로젝트 수업 등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강진봉 교장은 “매직사업 선정을 직업교육 재도약의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가고 싶고, 보내고 싶은 직업계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