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열병합발전소, 찬반투표 하자”
상태바
“열병합발전소, 찬반투표 하자”
  • 노진호 기자
  • 승인 2017.03.2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포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찬반투표를 요구했다. 지난 21일 충남도청 문예회관 앞 인도에서 열린 집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반대 서명을 하고 있다.
내포 반대투쟁위 요구
“기존합의 인정 못해”

내포 열병합발전소(집단에너지시설) 건설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찬반투표’를 요구하고 나섰다.

내포신도시 열병합발전소 반대투쟁위원회(위원장 문병오·이하 반대투쟁위)는 지난 21일 충남도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즉각적인 공사 중단과 주민 찬반투표를 요구했다.

문병오 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충남도와 사업주인 내포그린에너지는 잘못된 도시계획을 감추려고 LNG 78%·SRF 22%라는 숫자로 주민을 호도하고 있다”며 “폐비닐 쓰레기 발전소는 안정성도 검증되지 않아 각종 환경호르몬과 다이옥신, 초미세먼지가 발생한다. 나와 내 가족이 마루타 신세가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안희정 지사는 정책 비전을 통해 석탄화력발전 신규 건설 중단을 천명해 놓고 더 심각한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SRF 발전소를 만들고 있다”며 “충남도 역시 사업주 측만 대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문 위원장은 “쓰레기 발전소 건설이 강행된다면 몸으로라도 막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반대투쟁위는 “돈과 일자리 등이 포함된 ‘모종의 합의’가 오고간 기존 민·관협의회의 합의는 무효”라며 발전소 건설 원점 재검토와 주민 공청회 등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기자회견에서 지적된 대표성 문제에 대해 “반대 서명 동참이 4800여 가구에 달하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답했다.

반대투쟁위는 또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충남도청 문예회관 앞 인도에서 주민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회를 열고 현장에서 반대 서명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