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서정석 출향인, 인천시 기능경기위 기술위원장 위촉
상태바
서정석 출향인, 인천시 기능경기위 기술위원장 위촉
  • 윤진아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17.03.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석(58) 법일정밀 대표가 지난달 15일 인천광역시 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장곡면 광성리가 고향인 서 대표는 장곡초, 오서초를 거쳐 광동초(24회), 광천중(26회)을 졸업했다. 이에 따라 서정석 대표는 향후 기능경기대회 활성화 및 산업현장 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숙련기술 개발·보급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엔 인천시가 조성한 ‘명장의 전당’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사진>. 인천시는 인천도시철도 1·2호선 인천시청역 환승통로 중앙홀에 대한민국 명장 중 인천 출신 22명을 기념하는 ‘명장의 전당’을 조성했다.

지난해 2월에는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돼 정부 포상을 받기도 했다. 기술인 최고의 영예로 불리는 ‘대한민국 명장’은 15년 이상 산업현장 종사자 중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사람이 선정된다. 서정석 대표는 17세에 기술현장에 뛰어들어 대형상용차 운전석 개폐용 유압실린더를 국산화했다. 이는 국내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연간 100억 원 이상 생산원가를 절감하는 데 기여했다. 서 대표는 또 초음파금속 용착용 툴 및 타이어 커팅용 초음파 혼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기술지도 및 직업진로지도 등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