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가정갈등 해결 도와드립니다
상태바
가정갈등 해결 도와드립니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17.03.0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 ‘찾아가는 패밀리 키퍼’ 참가자 모집

# 홍성에 사는 A씨 부부는 소통에 힘겨워하며 허울뿐인 단절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들은 부부 사이의 벽을 허물고 싶었지만, 좀처럼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없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부부는 지난해 용기를 내어 상담소 문을 두드렸고, 10차례에 걸친 상담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했다. 이후 사이가 좋아진 부부는 상담소를 다시 찾아 감사인사까지 전했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지난해 ‘찾아가는 패밀리 키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정의 사례다.

홍성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소장 정미화)는 올해도 ‘찾아가는 패밀리 키퍼(Family Keeper·가정지킴이)’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사업은 충남사회복지협의회의 2017 행복프로그램에도 선정돼 사업비 500만원을 지원받았다.

‘찾아가는 패밀리 키퍼’는 갈등 해결 및 관계 개선을 원하는 가정에 키퍼를 파견해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9가정이 참여했다.

이 사업은 양육이나 교통 불편 등의 이유로 내방이 힘든 상담자를 위한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이며, 부부 개별 상담과 함께 집단상담도 이뤄진다.

올해는 5명의 패밀리 키퍼가 오는 9월까지 10가정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접수는 이달 말까지 전화(631-3939, 634-9949)나 상담소 카페(http://cafe.naver.com/hssung), E-메일(help9949@hanmail.net)로 하면 된다.

안순옥 상담사는 “찾아가는 패밀리 키퍼 프로그램이 안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홍성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는 드라마 치료에 기반을 둔 역할 중심 상담사 과정 교육이 2017년 홍성군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