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군수 마을방문 중계/ 광천읍
상태바
군수 마을방문 중계/ 광천읍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7.01.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랑2동 “소방도로 개설 절실”
가정리 “농사용 관정 2공 필요”

▲ 김석환 군수가 신년 마을순방으로 지난 6일 광천읍 신랑2동을 방문했다.
신랑2동
▲정주영 충효인성교육원 부원장= 신랑동을 ‘인성시범마을’로 지정하고, 교육자 배출은 됐는데 교육대상자가 없어 학교나 기관에 연계해서 교육할 수 있게 해 달라.
답변= ‘인성시범마을’로 지정하면 주민들도 열심히 해 달라.

▲김은구= 신랑2동에 48세대 거주 중 소방도로가 없어 화재 시 진입 불가해 도시계획도로를 이용하여 소방도로 개설해 달라.
▲윤장오= 신랑2동 도로가 좁아서 불편함이 있고 이사차량도 들어오기 힘들다. 신랑1동과 2동사이 길이 너무 협소해 방법을 강구해 달라.
답변= 도시계획이 되어 있으나 인구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2020년까지 도시계획도로를 건립 못하면 해제하게 되어 있어, 소로는 검토를 못하고 있다. 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땅을 희사하면 군에서 포장하는것은 가능하다. 공사비 4억 들어가는데 땅 타협이 되면 공사 진행하고자 한다.

▲신순영 노인회장= 현재 55명이 사용 중인 경로당에 노인들이 하기 쉬운 운동기구를 설치 해 달라.
답변= 경로당은 지원가능 지원하겠다.

▲정상길 이장= 회관이 분리되어 유지비가 없어 양쪽으로 사용하는데 두 회관이 함께 사용될 수 있도록 기름값 지원 요청 한다.
답변= 마을회관은 노인회관이 아니어서 지원이 안된다. 경로당에만 지원이 가능하도록 조례로 지정되어 있다.

▲이정대 새마을지도자= 생활체육공원과 정구장이 개설됨 전국대회 개최할때만 사용하는데 전국대회 개최시 부대시설이 부족함. 규격을 맞춘만큼 전국정구합숙훈련지로 사용토록 건의 하니 체육대회 개최 등 광천체육공원 활성화 도모해 달라.
답변= 20억원 투입해 만든 정구장이며 샤워장 등 시설보강이 될 것임. 광천 젊은 분들의 활용이 선행되는 것도 필요하다.

가정리

▲표명덕, 방문수= 가정에서 소암리로 연결되는 도로는 차가 오면 교행을 위해 200미터를 기다려야 해 너무 불편하다.
답변=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겠다.

▲최성식 이장= 중앙배수로가 토사가 쌓여 정비사업 필요하고, 마을안길 아스콘 덧씌우기 건의한다.
답변= 추경에 검토하겠다. 3000만 원 들어갈 것 같다.
답변= 마을 안길은 금년 내년 연차적 사업으로 시행하겠다.

▲부녀회장= 마을회관 화장실 재래식으로 좌변기 설치 리모델링과 실외 운동기구 설치해달라. 마을회관 안전망 울타리 설치해달라. 한여름 무더위 쉼터인데 에어컨이 적다.
답변= 화장실 운동기구, 노래방기계, 에어컨 설치하겠다.

▲최원섭= 장수수당 미지급 되는 이유 궁금하다.
답변= 노령수당이 오르면서 2015년도 폐지됐다.

▲박춘래= 지하수로 농사를 짓고 있음 관정 2공 설치를 해주시기 바람.
답변= 추경에 확보하겠다.

▲문현상= 2010년 귀촌했는데 분뇨처리장이 있어 250미터 분뇨냄새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 악취발생은 증축 후 냄새가 더욱 심해져 점검을 요청한다.
답변= 근본적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 통해 점검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