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보령호 역간척 ‘속도 조절’ 주문
상태바
보령호 역간척 ‘속도 조절’ 주문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6.09.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행자위 현장방문서 제기
“농업용수·침수 대비부터 먼저”

충남도의 보령호 역간척 추진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속도 조절을 요구하고 나섰다. 농림부와 농어촌공사가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온 주문이다.

도의회 행자위 소속 의원 8명은 지난 6~7일 제290회 임시회 일환으로 보령호를 현장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욱 위원장(천안2)은 “역간척 핵심은 수질 문제인데,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석곤 위원(금산1)은 “역간척 시 민물생태계가 깨질 수도 있다”며 “서서히 진행하여 생태계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조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은 당초 목적인 농업용수공급 대책 수립, 역간척 시 우려되는 침수피해 대비책을 요구했다. 또 “역간척을 실시한다면 보령호 주변지역에 대한 개발, 관광이라든지 다른 분야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종문 위원(천안4)은 “미래의 후손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역간척은 필요하다”며 “문제점을 짚은 뒤 천천히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충남도는 지난 7월 보령호를 생태복원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방조제를 열어 갯벌을 복원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농림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300억 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된 보령호 담수화 사업을 대안도 없이 중단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