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건강한 인터넷 정보문화 형성 다짐
상태바
건강한 인터넷 정보문화 형성 다짐
  • 김미성 기자
  • 승인 2016.08.3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중독 없는 청소년 ‘충남포럼’ 개최

▲ ‘사이버 중독 문제 없는 건강한 청소년 2016 충남포럼’ 참석자들이 발표내용을 진지하게 듣고 있다.
‘건강한 스마트사회 구현을 위한 정책서비스·청소년 사이버 중독 현황에 대한 각 기관 간 대응 협력 체계 강화와 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을 위한 ‘사이버 중독 문제없는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2016 충남포럼’이 지난달 2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충남스마트쉼센터(소장 최명옥)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센터장 김세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가 후원했다. 도내 초·중·고교, 각 대학에서 활동 중인 상담교사와 건강가정지원센터·위(Wee)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1부 주제발표, 2부 패널 토론으로 진행 됐다. 1부 주제발표는 ‘건강한 스마트사회 구현을 위한 정책서비스 현황’, ‘청소년 사행성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다’,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유형에 따라 상담적 접근’ 등이 있었다. 2부 패널 토론에서 송원영 교수의 ‘균형 잡힌 사이버 세상 활용과 중독을 벗어난 자기조절’에 대한 발표에 이어 침례신학대 권선중 교수는 ‘어떤 개입이 효과적인가’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패널 토론에서는 사이버 중독의 유형, 중독 해결을 위한 접근 방법 등 교육현장에서 중독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이 논의됐다.

충남스마트쉼센터 최명옥 소장은 “이번 포럼은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각 기관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 이며 “앞으로 충남도는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환경 조성과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스마트쉼센터에서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다사용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학교 부적응 문제, 부모와의 갈등 등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프로그램은 전문상담, 예방프로그램,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 미디어 중독관련 조사 및 연구 등이다. 위치는 홍북면 충남도청 별관 207호 이며, 상담 문의는 대표번호 1599-0075 또는 041-635-58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