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58 (화)
체육회·생활체육회 통합 ‘첫 발’
상태바
체육회·생활체육회 통합 ‘첫 발’
  • guest
  • 승인 2016.08.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추진위원회·실무팀 구성

▲ 통합추진위원들이 19일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1차 회의에 참석해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예산군이 지난 19일 종합운동장에서 ‘예산군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체육회와 생활체육회를 통합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군에 따르면 체육회와 생활체육회의 통합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치된 통합추진위원회는 군 추천 1명과 각 체육회 추천 각각 3명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군 체육지원팀 및 각 체육회 직원 등 총 4명으로 이뤄진 통합실무팀이 위원회의 업무 지원 및 실무를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는 추진위원과 실무팀원 등 11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진열 교육체육과 과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시·군 체육회 및 생활체육회 통합 가이드라인 △예산군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안) △체육단체 통합일정 등을 심의·의결했다.

의결된 규정에 따라 통합추진위원회는 앞으로 통합체육회의 규약 또는 정관 작성 및 법인 또는 단체 설립에 관한 사항과 양 단체와 종목단체의 통합을 위해 필요한 제반 규정의 정비, 통합체육회의 회장 선출에 관한 사항 등 체육단체 통합과 관련된 제반사항 의결 및 시행에 관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해 정기회의는 월 1회 이상 개최해 원활한 통합을 위한 각종 현안을 논의할 방침이며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통합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통합체육회장 선출 및 예산군통합체육회 출범을 목표로 오는 9월까지 정관 및 제반 규정, 조직 재편성을 비롯해 각 종목별 단체 및 군 체육회 통합 기준 안을 작성하는 등 통합관련 내부 행정절차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