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로컬푸드 구입 스마트폰으로
상태바
로컬푸드 구입 스마트폰으로
  • 이번영 기자
  • 승인 2016.06.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고동락 홍성유기농, 대전 서원유치원과 플렛폼 협약

▲ 행사 참가자들이 논에 오리를 넣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로컬푸드 상품을 구입하고 농촌체험학습, 공정여행에 이르는 각종 서비스 상품 연계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통식이 열려 유기농 특구 홍성군의 생산자와 소비자 만남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군은 지난 11일 장곡초등학교에서 대전 서원유치원 학부모 등 소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마! 어디가? 홍성!!’이라는 제목으로 로컬푸드와 농촌체험학습을 연계한 도농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농업회사법인 ‘동고동락’과 홍성유기농영농조합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 단체간 자매결연 협약식을 시작으로 친환경농업을 상징하는 오리농군 입식행사, 벼농사 인형극 등이 진행되며 지역농업을 대표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일반적인 이벤트성 도농교류 행사와는 달리 개별 스마트폰을 활용 하는 어플리케이션 개통식이 펼쳐지며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동고동락’은 이러한 지역 내 로컬푸드 관련 종합적인 기능수행 및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 보급을 위해 지난해 설립되었으며 올해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식도락 공정여행 플랫폼’시범사업을 지정받고 관련 상품개발 보급 및 소비자 교육에 이르기까지 지역농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