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충남 방과후아카데미 화합 잔치
상태바
충남 방과후아카데미 화합 잔치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6.06.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 체육대회 개최 … 800여 명 참여 성황

▲ 연합 체육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줄다리기 경기를 하고 있다.
충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충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회(회장 권영신·홍성군청소년수련관 팀장)는 지난 11일 부여 청소년수련원에서 ‘충남 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자원봉사자, 실무자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연합회 소속 16개 기관이 홍팀과 청팀으로 나뉘어 짝피구, 축구, 줄다리기 등을 겨뤘다. 각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평소 갈고 닦은 댄스 공연도 펼쳐졌다. 체육대회에 참석한 최원호(홍성방과후아카데미 태양반 중1) 학생은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권영신 연합회장은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늘 청소년들의 옆에서 노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맞벌이, 한부모, 취약계층 가정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충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체육대회가 지난 11일 부여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