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홍고부지 활용 일방추진 반발 확산
상태바
홍고부지 활용 일방추진 반발 확산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5.07.24 11: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백년대계 위해 의견 모아야”
군청사이전·학교재배치 등 요구 거세
충남교육청 “확정 안돼 … 여론 듣겠다”

충남도교육청이 홍성고 부지를 교육 시설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지역에서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홍성고 부지에 군청사를 이전하거나 학교재배치를 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

조성미 참교육학부모회충남지부장은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 홍성 주민들 사이에서는 군청사 이전 또는 홍성여고의 이전 등 홍성읍 학교재배치와 관련한 여러 의견이 제기됐고 상당 부분 설득력을 얻고 있는데 이런 의견을 무시하고 연수 시설로 활용하겠다는 것은 주민의견과 동떨어진 교육청만의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조 지부장은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해 주민들 사이에 여러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군청과 의회는 발 빠르게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공론화해서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최적의 안을 찾아야 한다”며 “홍성고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문제는 군청사 이전, 기관유치, 학교재배치 등 홍성읍의 백년대계를 위해 큰 그림을 다시 그릴 수 있는 기회다. 몇 몇 사람의 의견으로 정책이 결정돼서는 안 되고 군에서는 다양한 노력으로 지역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성군의회 김헌수 부의장은 “연수시설로 사용하겠다는 것은 교육청의 일방적인 생각이다. 홍성고 부지는 홍성읍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계기로 활용돼야 한다”며 “홍성고 부지로 홍성군청을 옮기고 홍주성 안을 공원화해서 신도시 주민들이 홍성읍으로 놀러올 수 있도록 해야만 홍성읍의 경제가 살아나고 공동화가 방지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해 여러 의견이 존재하는데 홍성 군민의 뜻을 하나로 모을 필요가 있다”며 “의회 차원에서 군민들의 뜻이 무엇인지,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해 최적의 안이 무엇인지를 모색해볼 수 있는 공론의 자리를 조만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성군에서도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해 군민들의 의견 수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군 이희만 정책기회담당은 “홍성고 부지 활용과 관련해 여러 의견이 있는 만큼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의견을 모아 교육청과 활용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시설로의 활용은 현재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여러 방안 중 하나이기 때문에 확정된 계획은 아니다”라며 “도교육청에서는 당연히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것이다.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고 여론을 수렴해 홍성고 부지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지에 대해 홍성군과 충분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일점 2015-08-03 06:06:21
홍성고 자리는 교육의 목적과 홍성발전의 목적이 둘 다 이루어질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산업체와 연계한 대학을 유치하는 것이 최선인데 산업체에서 희망하지 않을테니까 군에서 대학을 세우고 산업체에 취업을 시키든가 대학관련 산업체를 군민의 주식으로 만들어 취업을 시켜야 합니다.

思鄕 2015-07-30 08:18:36
홍성은 내포의 중심으로 역사적으로도 '홍주'라는 내포를 아우르는 행정중심도시였다. '홍주'라는 이름을 복구 할 필요가 있다. 또한 홍주는 문화적으로 중도소리를 대표로하는 국악의 중심도시인 예향이었다. 판소리뿐만 아니라 사물놀이, 남사당, 김영동, 장사익선생같은 현대국악까지...이 기회에 국악종합대학 내지 고등학교를 유치해서 명실상부한 국악의 메카도시로 거듭나면 어떨까 생각해 본다. 공동화 방지도 된다.경제도

Anonymous 2015-07-27 13:39:55
위치적으로 시내와 가까워서 시내상권을 보호할수 있고 지형적으로 꽤나 괜찮아 군청부지로는 홍고가 좋겠지만 여러 여론을 수렴하여 홍여중과 홍주초를 홍고에 이전시키고 홍여중 자리에 군청이 오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홍여중의 위치도 시내에 가까워 시내 상권을 보호할수 있고 지형또한 남향이며 군청이전으로 낙후된 소향리도 발전시킬수 있으며 신도시와의 공동화 현상도 막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