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밝고 의지 찬 청년의 모습 보여줄 것"
상태바
"밝고 의지 찬 청년의 모습 보여줄 것"
  • 윤홍석
  • 승인 2000.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의 자질과 능력 배양...현장활동에 중점
"진정 높은 도덕성과 준법성을 지닌 청년, 보편적 가치를 지니고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밝고 의기에 찬 청년의 모습을 보여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환으로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해주는 참된 청년의 모습을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지난 20일 취임한 홍성청년회의소 조태영(38) 회장의 포부다. 조 회장은 각종 사회봉사 활동 등에 참여할때 희생 또는 봉사정신으로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역사회를 위해 자신의 역량 및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간다는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그는 외부인사 초청교육 등 회원 개개인의 자질과 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또 형식보다는 내실있는 사업들을 펼쳐나갈 것이며 직접 몸으로 부딪히는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민체전 등 그 어느해보다 큰 행사가 많아 많은 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는 만큼 JC의 특성에 맞는 또 젊은층의 노력이 필요한 일들을 적극 찾아나서 현장활동에 중점을 둔다는 구상이다.

조 회장은 또 올해 새로운 사업으로 영정사진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다. 그동안 각 단체에서 영정사진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지만 아직도 군내 곳곳에는 의지할 곳 없이 어렵게 살아가는 분들이 계시고 이분들께 꼭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에 오래전부터 계획해 왔다는 것이다.

"면지역 곳곳에 혼자사는 분을 비롯 거동이 어려운 분 등이 계십니다. 이분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영정사진을 제작하는 등 꼭 필요한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역주민의 피부에 와 닿는 현실성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 지역사회의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조 회장의 힘있는 목소리로 강조했다.

한편 조회장은 우송공업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향토토목설계대표로 재직중이다. 가족으로는 부인 송화자(38·예원피아노학원)씨와의 사이에 형진(10), 형준(8) 형제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볼링으로 수준급 실력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