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덕산통~홍여고 도로 개선 추진
상태바
덕산통~홍여고 도로 개선 추진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4.12.12 16: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군은 덕산통사거리~홍성여고 간 교통체증 등을 해소하기 도로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군, 설명회 개최 … 유턴·차로 신설 계획
참석 주민들 “개선만으로 한계 … 확장해야”

 

덕산통 사거리 도로개선 사업 실시설계를 위한 주민설명회가 지난 11일 홍성읍 오관1리 마을회관에서 오관리, 소향리, 대교리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북문교~홍성여고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위한 실시설계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렸다.

군에 따르면 북문교~홍성여고 간 도시계획 개설 사업은 기존도로를 길이 1.9㎞, 폭 27~28m 개선하는 사업으로, 덕산통 사거리 폭을 넓혀 사방 교차로의 우회전을 가능하게 했다. 또 출퇴근 교통체증 등으로 막히는 홍성여중~향산주유소 구간 기존 4차로에 1개 차로를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홍성여중~홍성여고 간 유턴 신호가 없어 이곳을 통행하는 차량들이 불법유턴 등 불편해온 것을 반영, 홍성여고 진입로로 확장해 유턴 신호를 설치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날 자리에 참석한 주민들은 도로확장이 아니라 도로개선으로는 교통체증과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 주민은 “유턴 신호를 홍성여고 쪽에 설치하면 홍성여중 등교 시 학부모들이 여전히 불법유턴을 할 수 있다”며 “향산주유소 앞에 유턴신호를 설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홍성여중 맞은편 주민들이 홍성여고 쪽에서 진행하다 들어갈 수 있는 좌회전 신호가 전혀 없다. 반드시 좌회전 신호를 설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군청 도시건축과 육헌근 도시기반 담당은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실시설계를 진행하겠다”며 “실시설계가 끝나면 다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동길 2014-12-18 20:43:09
이제와서 언발에 오줌누지 말고 미리미리 대비를 했어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