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창립 ‘눈 앞’
상태바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창립 ‘눈 앞’
  • 정명진 기자
  • 승인 2014.06.20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240명 참여 … 300명 되면 창립총회
전문의와 함께하는 ‘건강실천단’ 2기 모집

(가)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발기인대표 주형로, 이하 홍성의료생협)이 7월 1일부터 전문의와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건강실천단 2기’을 진행한다.

홍성의료생협의 대표적인 건강프로그램인, ‘건강실천단’의 주요 내용은 △생활습관과 건강 △생활 속 운동실천 △건강한 오색 밥상 △건강한 관계 △스스로 건강돌보기 등이다. 프로그램 전후로 혈액검사와 체질량검사, 기초체력평가를 통해 6주간 변화된 건강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건강실천단을 진행하는 강사 5명 가운데 4명(가정의학과 전문의, 물리치료사, 자연요법 강사, 심리치료사)은 홍동면에서 함께 살고 있는 마을 주민이자 홍성의료생협의 조합원이다.

지난 1월 ‘건강실천단 1기’에 참여한 최문철 씨는 “6주간 현미채식과 운동, 절주를 통해, ‘주의상태’였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홍성의료생협은 지난 11일부터 ‘허리 건강실천단’을 진행하고 있다. 고된 농사일로 인해 허리통증이 있는 60대 이상 노인 15명을 대상으로 주3회 허리통증 극복과 예방을 위한 운동과 교육을 하고 있다.

조합원인 이훈호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최인숙 물리치료사가 ‘농촌 어르신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허리 건강실천단 이승자 씨는 “병원에서 운동처방을 받으려면, 회당 3만 원 이상 병원비를 내야 하는데, 믿을 수 있는 의료진에게 꾸준히 운동지도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의료생협은 지난 4월 22일 발기인대회를 가졌으며, 조합원 300명 이상을 모집하면 창립총회를 열 계획이다. 현재까지 가입한 조합원은 약 240여 명이다.

건강실천단에 참가하거나 홍성의료생협에 가입하려면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블로그(http://hoonoon.
tistory.com)나 전화 041-633-0518(홍성여성농업인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건강실천단 참가비는 혈액검사비를 포함해 일반인 7만 원, 조합원은 5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