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유치원 정보공시 준비에 만전 기해
상태바
유치원 정보공시 준비에 만전 기해
  • guest
  • 승인 2014.02.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계 검증 실시 … 28일 부터 유치원 알리미 통한 공시

홍성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까지 관내 28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2월 유치원 정보공시 자료 등록 및 검증을 실시한다.

유치원알리미 총공시규모는 7항목 18범위이며, 이번 2월 공시에 해당하는 정보는 교지(校地)·교사(校舍) 현황,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 등에 관한 사항, 수업일수 및 수업시수 현황, 방과후과정 편성·운영 현황, 유치원 원비현황, 유치원평가 총6가지 범위와 함께 수시항목인 유치원 규칙 및 유아교육법 제30조로부터 제32조까지의 시정명령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한 위반내용 및 조치결과가 공시된다.

특히 유아 1인의 학부모부담경비 일체를 월평균 최빈값으로 공시하는 유치원 원비 현황 항목과 개별 유치원의 방과후과정 및 특성화활동 운영 현황은 유치원 자녀를 두거나 앞으로 입학계획이 있는 학부모의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는 항목이라고 할 수 있다.

정확한 공시정보 제공을 위해 정보를 등록하는 해당 유치원, 교육지원청,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4단계 검증이 실시되며,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관내 유치원 정보공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여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공시를 실시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2월 유치원 정보공시 항목은 28일 09:00부터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http://e-childschoolinfo.mest.go.kr/)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