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감성충만 꼬마예술가들의 음악시간
상태바
감성충만 꼬마예술가들의 음악시간
  • guest
  • 승인 2014.01.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항초 우쿨렐레·피아노 등 방학 예술프로그램 운영

▲ 우쿨렐레 교실 수업 모습.
구항초등학교(교장 하태부)는 오는 17일까지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의 계발과 정서 함양을 위해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피아노 교실과 우쿨렐레 교실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피아노 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바이엘부터 재즈 소곡집까지,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따라 매일 40분씩 피아노실에서 레슨을 받으며 예술적 감성을 키워 나가고 있다.

또 오후에는 5학년 교실에서 우쿨렐레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와이에서 사용하는 기타와 비슷한 넉 줄의 작은 현악기인 우쿨렐레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은 호기심과 기대감이 가득한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우쿨렐레 선생님의 말씀과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연습하고 있다.

“선생님, 손가락이 아파요. 그래도 재미있어서 계속 연습하고 있어요” 라고 말하며 손가락 끝을 내보이는 아이들이지만, 신나게 노래 부르며 우쿨렐레를 연주하는 모습에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하태부 교장은 “방학 중 3주 동안 운영되는 이번 감성 충만 방학 중 예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구항초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정서 및 예술 관련 진로 의식이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항초등학교는 겨울방학동안 초등돌봄교실, 영어캠프, 필통수학교실, 독서논술 캠프, 사물놀이 집중캠프 등 학생들의 방학을 알차게 채워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