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청소년정책,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자”
상태바
“청소년정책,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자”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6.2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토론회 … 청소년들 직접 발제·토론 참여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단위별 새로운 청소년정책 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한 ‘2013년 청소년정책 지역토론회’가 지난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여성가족부와 충남도가 주최하고 도 청소년진흥원(이사장 송석두)이 주관한 이날 토론회는 오카리나앙상블 청소년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목표와 꿈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특강과 최근 우리사회의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주제에 관한 토론이 진행됐다.

1·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1부에서 ‘청소년의 참여 및 권리증진 방안’을 주제로 청소년분과 토론이 실시됐다. 1부에서 참석자들은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의 종류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어진 2부 전문가분과 토론에서는 ‘청소년의 학업중단 대책 방안’을 주제로 최근 학업중단 청소년들의 실태를 점검하고 그 원인과 대책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이 펼쳐졌다.

특히 청소년분과의 주제인 ‘청소년의 참여 및 권리증진 방안’은 지난해 청소년 참여부분에 있어 ‘UN공공행정상’ 수상 의미를 반영, 각 지역별 청소년정책에 참여하는 청소년자치기구 위원들이 청소년분과 토론회에 참가해 청소년정책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토론하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눈높이에서 청소년정책 발전방안을 논의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실효성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사항은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정책 종합계획 5개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