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9 (목)
충남교육청, 지방공무원 403명 인사
상태바
충남교육청, 지방공무원 403명 인사
  • 심규상 기자
  • 승인 2013.06.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다음달 1일자로 부이사관 승진 1명, 서기관 승진 4명, 전보 276명 등 지방공무원 403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를 24일 단행했다.

3급 고위직 인사로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송해철 평생교육원장 후임에 박연기 총무과장을 부이사관 승진임용 발령했다. 서기관 승진은 인사쇄신의 일환으로 퇴직 및 재직 공무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5급 재직 시 교육발전기여도를 평가, 승진자 결정시 활용하는 등 객관적이고 공정한 승진임용을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서기관 전보에 있어서도 주요보직추천제를 시행해 주요보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추천심사위원회에서 전문성과 리더쉽 등을 평가해 추천된 황의방 서기관을 총무과장에 전보 발령했다.

충남교육청은 △4·5급 승진 개선 △주요보직직위추천제 시행 △근무평정 개선 △보직관리 개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방공무원 인사쇄신(안)을 마련해 금번 정기인사에 4급 승진자에 대한 교육발전기여도평가와 주요보직추천제를 도입해 인사에 적용했다.

전찬환 부교육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사쇄신과 함께 소신을 갖고 충남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업무능력이 탁월한 공무원을 과감히 발탁, 공직사회에도 경쟁력 있는 공무원을 배출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