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예산교육청, 충남 수학·과학경시 우수교육청 선정
상태바
예산교육청, 충남 수학·과학경시 우수교육청 선정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6.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성래)이 ‘2013 제25회 충남 수학·과학경시대회’ 결과 중학교 수학경시·과학실험부문과 고등학교 과학부문에서 다수의 학생이 수상을 하며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일 아산설화고에서 열린 중학교 수학경시대회에서는 7명이 참여해 신동은(예산중)·이소연(예산여중) 학생이 금상, 이상필(예산중) 학생이 은상, 김영광(예산중)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 8일 충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2차 과학실험대회에서 서동윤(예산중)·정지운(예산중) 학생이 은상, 박다봄(예산여중)·김두호(임성중)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고등학교 과학부문에서는 장동욱(예산고) 학생이 화학부문 은상, 유영근(예산고) 학생이 물리부문 동상, 김정화(예산여고) 학생은 생명과학 부문 동상, 박승현(예산고) 학생은 지구과학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등 총 12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에 따라 예산교육지원청은 수학·과학경시대회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으며, 수학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예산중 최원석, 예산여중 김혜정 교사가 각각 우수 지도교사로 선정돼 충남도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임명진 장학사는 “이번 실적은 예산교육지원청이 그동안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담당 교사들이 학교별 수학·과학아카데미를 내실 있게 운영한 결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또한 심성래 교육장은 “앞으로도 수학·과학 분야의 우수한 학생들이 실력을 갈고 닦아 개인은 물론 예산교육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