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51 (화)
예산·홍성 장애인학생 선수들 전국대회서 값진 메달
상태바
예산·홍성 장애인학생 선수들 전국대회서 값진 메달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5.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홍성 장애인학생들이 지난 11~14일까지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7회 전국장애인학생 체육대회’에 참가, 값진 메달을 획득하고 돌아왔다.

▲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서 2관왕을 차지한 황민규 선수(사진 왼쪽)와 지서현 선수.
홍성군 장애인학생 선수들은 이번 대회에서 육상·조정 2개 종목에 참가, 금 2개, 은 1개를 획득하며 체육강군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대회 육상종목에 참가한 광천제일고 황민규 선수는 트랙종목 T12/100m, T12/200m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했다. 올해 전국대회 첫 출전인 황 선수는 대회 2관왕을 차지하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또 홍성공고 지서현 선수는 충남 대표로 조정종목 남자고등부 단체전에 참가, 10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지 선수는 전국대회 첫 출전에 좋은 성적을 보여줘 앞으로 충남 조정종목에 기대되는 선수로 주목받고 있다.

▲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서 값진 메달을 따낸 이일남 선수(사진 왼쪽)와 김기선 선수.
또한 예산군 장애인학생 선수들은 실내 조정종목에 참가, 은 2개, 동 1개를 획득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에서 충남대표로 참가한 신암초 이일남 선수는 실내조정 500m 은메달과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고, 예산전자공고 김기선 선수는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했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육성종목(골볼 보치아 수영 육상 탁구)과 보급종목(농구 디스크골프 배구 배드민턴 볼링 역도 조정 축구 플로어볼 e-스포츠) 등 모두 15개 종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체장애, 뇌병변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적발달장애 학생 3018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