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9 (목)
독자광장
상태바
독자광장
  • 홍성신문
  • 승인 2012.09.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광장>은 내포신문 독자를 위해 매주 한 페이지씩 마련하는 지면입니다.
신문에 게재된 기사에 대한 의견은 물론 내포신도시, 홍성군, 예산군 행정에 대한 어떤 의견, 또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생활고발, 개선됐으면 하는 제도 등을 글로 적어 신문사 독자광장 담당자에게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독자에게는 지면이 항상 열려 있습니다.
글을 보내실 때는 홍주타임스 (www.hsnews.co.kr)의 기사 제보란이나, 내포신문 독자담당자 메일(ahg@hsnews.co.kr)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단 보내시는 글에는 반드시 글쓴이의 실제 주소와 이름이 명기돼야 하며,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없어야 합니다.
또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거짓 내용이어서는 안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홍성군과 예산군의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꼼꼼한 의견과, 이에 대한 관계 부서 답변을 싣고 있습니다.
이번 주 독자의 글은 홍성군과 예산군청의 인터넷 민원게시판에 오른 내용을 내포신문 독자광장 지면에 중계합니다.

홍성군청 민원게시판
공공도서관 사물함 너무 작습니다
-광천 공공도서관에 건의합니다.
광천 공공도서관이 새 건물에 옮겨져 열람실도 넓어지고 위치도 좋아져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허나 몇가지 건의사항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먼저 열람실 앞에 사물함이 너무 작습니다. 독서대를 넣기도 힘들고 책 몇권 들어가지 않는 사물함을 놓으시다니요.
전에 있던 사물함이 크고 훨씬 좋았는데요, 18개 있지만 그나마 개관한지 4일째인가에 갔더니 하나도 없다고 하더군요.
종합자료실 안 사물함은 몇 개 안 차 있던데 시설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에 와이파이를 설치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하면 와이브로를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요즘 국가정책인 가정 통신비 절감에도 필요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강의를 듣는 사람이 많은데 와이파이나 무선인터넷 환경이 안되다 보니 인근 대학교 도서관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사람도 꽤 있는 것 같네요. 3G로도 수강해봤는데 끊김이나 접속불량이 많아서 힘들었습니다.
막대한 예산을 들여 도서관을 열었는데 좀 더 쾌적한 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하고 건의드립니다.
홍성 군청에도 와이파이가 설치돼 있는데 거기도 좋지만 도서관에 다니는 사람 중 더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월 21일 김OO

△홍성군 답변= 먼저 학습실 사물함과 관련해 답변을 드립니다.
도서관 5층 학습실 사물함은 학습실을 장기적으로 이용하시는 분에 한해 학업 효율성을 높여 드리기 위해 설치돼 있습니다.
현재 18개의 사물함이 모두 배정 된 상태이며, 2개월마다 월 초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종합자료실의 사물함을 학습실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는 이용률에 비교하여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다음은 무선인터넷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도서관에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되지 않아 불편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동영상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으므로 도서관에서도 단시일내에는 어렵더라도 무선인터넷 구축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예산군청 민원게시판
예산군 공설운동장 옆 테니스 코트 조명 수리문의
-예산 공설운동장을 주로 이용하는데 테니스를 배우게 돼 자주 가게 됩니다. 그런데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으면 수업을 하지 않습니다.
처음 이곳에서 할 때 실내코트가 있으니 이상 없다 하여 그런 줄 알고 있었는데 날씨 때문에 반 이상을 빠지게 되네요.
문제는 실내코트의 조명인데 조명이 고장 나 수업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공설운동장이 예산군 소속이라 해서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고장난 지 꽤 되었습니다. 언제 고치나요?
비싼 돈 들여 지어놓고 관리가 잘 안돼 이용하지 못하면 무슨 소용입니까?
8월 28일 예산군민 이OO학생

△예산군 답변= 문의하신 시설은 ‘예산 공설운동장 다목적구장사업’으로 현재 조성중인 사업이며, 테니스코트 및 족구장 인도 잔디, 텐션막은 설치 완료가 됐으나 전기시설은 공사추진 중입니다.
조속한 시일 내 공사를 마무리해 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