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군수순방/장곡면 주민 건의사항
상태바
군수순방/장곡면 주민 건의사항
  • 김복실
  • 승인 2001.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운동 재현행사 추가지원 등 건의
【오규유 월계1리이장】경지정리사업 추진 잘되고 있는데 물이 없어 물나라시 못할 것 같다. 수리조합도 없다. 관정이 시급하다.
【김동구 3.1운동유족회장】올 4월 7일 3회 개최되는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 예산을 신청했는데 3분의 1인 200만원밖에 배정되지 않았다. 200만원 가지고는 아무리 짜 보아도 행사하기가 부족하다. 300만원만 추가해달라.

【답변】알았다.

【김윤희 오성리 부녀회장】오성리 마을안길이 비포장되어 비가 조금만 와도 걸어다니기 힘들다. 장화를 신어야만 통행할 수 있을 정도다.

【답변】현장 확인 후 조치하겠다.

【박상순 행정1리 주민】지난해 순방에서 월계지구 경지정리와 병행해 행정리도 해달라고 건의해 하는 줄 알았는데 안되고 있다. 또 대현~월계 10호 농어촌도로 사업이 중단된 상태이고 확장한 구간에 대한 포장도 안되고 있다. 이 도로는 고개가 높고 음지여서 눈이 오면 차량 통행을 못하는 실정인데 모래함 조차 없다.

【답변】행정지구 경지정리는 금년 가을 착수하는 사업에 넣을 것이다. 산모퉁이 길은 주민들이 먼저 나서서 눈을 치우고 흙을 뿌려 차량이 통행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

【조원각 천태1리 노인회장】천태1구엔 자체자금으로 25년여전 지어진 마을회관이 있으나 난방이 잘 되지 않는 등 이용하는 노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대지는 자체적으로 마련할테니 경로당을 신축해 달라.

【답변】개량할 것이냐 신축할 것이냐 잘 생각해서 노인분들이 걱정 안하도록 하겠다.

【김만중 이장상록회장】광천읍 담산, 가정에서 장곡 죽전, 화계로 이어지는 군도 7호선이 부분 확장돼 설 전 20일간 버스 통행이 안 되는 등 불편이 크다. 또 오서산을 끼고 있는 광성리는 자갈층이어서 식수 오염 우려가 크므로 간이 상수도 시설이 시급하다. 또 배수로 시설이 제대로 안돼 비만 오면 오서분교장 주변이 집중 물난리를 겪고 작물이 많이 죽는다.

【답변】군도 7호선 확포장은 광천서도 건의가 있었다. 오서산 개발과 연계해 추진하겠다.

【박종로 신풍3구 이장】신풍3구 마을회관은 70년도에 건축된 것으로 노후하여 사용이 불가해 주민들이 모일 곳이 없다. 회관 신축에 군비 지원해 달라.

【답변】군에서는 마을회관 신축에 올해부터 5000만원 지원해 주고 있다. 기다려보라.

【조덕행 지정1리 이장】지정리는 장곡~홍동면계에 위치 90농가 200여명이 살고 있는 마을인데 마을입구에 승강장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비 올 때 의지할 곳이 없다.

【답변】금년에 하겠다.

【정인영 대현1리이장】경작인 26명 소유 150마지기 농수로 사용하는 소류지가 있는데 토사가 쌓여 담수량이 적어 농사지을 때 제대로 쓰지 못하는 실정이다. 토사 파내는 작업이라도 해 좋으면 좋겠다.

【답변】올 봄 준설 한번 해 보도록 하겠다.

【서태원 광성3리이장】비만 오면 오서산에서 큰 물이 내려오는데 소하천 정비가 저조해 피해가 우려된다. 소하천 정비가 시급하다.

【답변】확인 후 조치하겠다.

【김연옥 천태2리부녀회장】천태2구는 청양군과 인접한 군계마을인데 청양 비봉면 구간 마을안길은 포장되어 있으나 천태 2구 마을길은 포장이 안되어 있어 주민 통행에 지장이 크고 홍성군의 대한 이미지도 나쁘게 한다.

【답변】현장 가 보도록 하겠다.

【김준기 대현리】해마다 산에서 내려오는 물살에 밭이 팽기는 수해피해를 입고 있다. 수해복구 신청을 했는데 돈 많이 들 것 같아서 못한다는 답변뿐이다. 대책을 세워달라. 또 상송리에 있는 벽돌공장으로 상송, 대현, 신풍 도산1구 등의 유실수 피해가 크다. 대현리의 경우 공장에서 500m 안쪽의 나무가 밖으로 있는 나무보다 더 심했다. 지난해 7년만에 150kg 따던 은행나무에서 50kg을 땄다. 공해가 낮춰진 것 같다. 군에서 철저히 감독해 공해 없이 공장도 가동되고 주민도 잘 살 수 있게 해 달라.

【답변】작년 수해복구비로 피해액의 배 이상 더 받아왔는데 빠진 곳이 있다면 알아본 후 답변드리겠다.

【서인석 광성3리】산촌마을가꾸기 사업으로 작년부터 광천 담산리에 막대한 금액이 들어가는 것으로안다. 담산리에만 치중할게 아니라 균형 발전을 위해 오서산 자락인 장곡 광성, 화계, 오성리에도 예산이 허락한다면 해 달라. 또 오서산 임도개설 이후 해마다 홍수 피해를 입는다. 수해복구사업으로 배수로 설치 공사를 했으나 눈가리고 아옹식이다. 영구 복구 사업을 해달라.

【답변】오서산 산촌마을 사업은 오서산 전체를 놓고 사업의 중심지로 한 곳을 해야 하는데 보령시와 대등한 위치에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우해 담산리를 선택했다. 광천만 하는게 아니라 오서산 전체를 놓고 하는 것으로 점차 확대하겠다. 산림청장이 홍성을 방문하면 반드시 광성리를 모시고 가겠다. 수해복구는 항구 복구토록 조치하겠다.

【김광철 광성보건진료소운영위원장】농업기술센터 농기계순회수리 봉사시 현재 부품 5000원까지 무료로 해 주는데 이왕이면 1만원까지는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재고해 달라.

【송병구 오성리이장】광천쓰레기장 소각 냄새와 먼지가 오성리까지 날라오고 쓰레기차가 다녀 농로가 망가지는 피해를 입고 있다.

【박상옥 상송3리이장】93년 실시한 상송리 도산리 경지정리사업중 낙차공을 높게 설치하여 배수로 하단에 토사가 퇴적되어 주변 농경지보다 높거나 비슷한 구간이 많아 호우시 배수가 안돼 인근농경지 침수 및 매몰 등의 피해가 크다. 2년째 건의했고 군의원들도 현지 답사해 시급성이 요한 사업이라고 했다.

【박승태 건설과장 답변】올해 급한 1~2개 낙차공 낮추는 작업을 하겠다.

【장곡면 건의사항】
△광성1구 배수로 설치 △천태2구 군계 포장 △광천~오성간 연결도로 포장 △지정1구 버스승강장 설치 △천태1구 경로당 신축 △신풍3구 마을회관 신축 △상송배수로 정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