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58 (화)
군수순방 - 갈산면
상태바
군수순방 - 갈산면
  • 이권영
  • 승인 2001.0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기리 고개낮추기사업 등 건의
【임금동 군의원】군도 10호선 취생∼산직간 도로는 하루에 10회이상 버스가 운행하는 매우 중요한 도로로 확포장이 시급하다. 또한 갈산 도시계획은 1973년 12월31일 실시설계 이후 28년이 지난 지금까지 방치돼 있다. 그동안 도로개설 등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으므로 재정비가 시급하다.

【답변】현장확인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 임해관광도로 연결방안 등도 검토하겠다. 갈산도시계획은 올해 설계용역을 발주하고 공청회 등을 통해 재정비하는 쪽으로 추진하겠다.

【와리 박승규】폭설 피해농가가 만약 재력이 없어 복구를 포기할 경우 보상은 어떻게 되는지 밝혀달라. 또한 피해 비닐하우스 철거시 인력지원이 계속 이루어질수 있도록 해달라.

【답변】주민들에게 최대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상촌리 이한철】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방안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건립당시 웅대한 행사까지 가졌던 복지회관이 현재는 방치되고 있다. 면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답변】좋은 지적이다. 방안을 검토해 보겠다.

【전두진 취생경로당 회장】경로당에 의료기를 1대씩 지원해달라. 또한 동성리 마을안길 70여미터를 확포장해달라.

【정목환 대사리 이장】마을안에 설치된 흄관이 너무 작아 비만오면 넘치는 바람에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군에 얘기하면 농조소관이라 하고 농조에서는 군 소관이라고 하는데 어느 기관 담당인지 명확히 밝혀달라. 또한 시내버스가 다닐 수 있도록 해달라.

【답변】흄관문제는 현지 검토후 조치하겠다. 버스는 좀 더 검토가 필요한 것 같다.

【유영일 사천이장】올해 눈이 많이 오는 바람에 부기리 고개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많은 고생을 했다. 또한 사천∼동곡간 마을안길중 미포장구간이 있어 버스가 중간에서 되돌아나가고 있다. 대책을 세워달라. 또한 갈산∼서부간 해안선이 자연환경보전지구 및 수질보전지구로 묶여있어 재산상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 해제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답변】부기고개를 낮추는 것은 현안사업으로 자세한 상황파악을 하고 있다.

【부기리 김문수】AB지구 간척지가 매각되고 있으나 피해어민들은 매입하지 못하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또한 부기고개 낮추는 공사는 올해에 마무리 해주길 바란다.

【답변】군에서 구입하는 방식으로라도 확보했으면 좋겠다. 건설과장이 회의에 수시로 참석하고 있으므로 추후에 진행상황을 설명토록 하겠다. 건의된 사업은 모두 둘러본 후에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갈산면 건의사항】△신촌·동곡·원와 마을안길 포장 △부기고개 낮추기 사업 △사천∼동곡간 농어촌도로 연결 △군도 10호선 취생리∼기산리 확포장사업 △운곡리 소규모 경지정리사업 및 집수장 설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