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폭설 피해 조사에 만전 촉구
상태바
폭설 피해 조사에 만전 촉구
  • 김복실
  • 승인 2001.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긴급간담회 열고 조사 대책 철저 당부
홍성군의회(의장 전용상)는 지난 8일 폭설 피해에 따른 긴급 간담회를 갖고 홍성군에 피해 조사 과정에서 누락되는 농가가 없도록 철저를 기할 것과 재기할 수 있는 보상 대책을 강구토록 당부했다.

전용상 의장이 전날 긴급 소집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11명 의원 모두가 참석 홍성군 건설계 방제계 직원으로부터 피해현황을 보고 받고 이같이 촉구했다.

또 임금동 의원은 7일 갈산 와리 오이 작목반 연동비닐하우스 피해 현황을 설명하고 실의에 빠져 있는 농민들을 실상을 도, 중앙정부 등에 소상히 알려 충분한 보상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7일 와리 피해 지역에 개인의 장비를 동원 복구를 지원했다.

군의원들은 8일 오전 현재 피해 내역에 축사, 비닐하우스 등 시설에 대한 피해는 파악되고 있으나 가축과 작물 피해는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 않은 점과 인삼재배사 피해 농가가 다수 누락된 것 같다고 지적하고 철저한 조사를 제차 강조했다.

군의원들은 특히 영세농가의 무허가 및 규정을 지키지 않은 시설에 대해서도 보상 대책이 강구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군에 당부했다.

군의원들은 읍·면별로 공무원들의 피해 조사를 협조 독려하고 피해 농가에 대해서는 방문 위문키로 하는 한편 다각적인 피해 보상방안이 수립되도록 계속 힘써 나가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