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군의원 새해설계(9)-이용학 의원
상태바
군의원 새해설계(9)-이용학 의원
  • 김복실
  • 승인 2001.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면밀 검토 제개정 통해 주민서비스 향상
(1) 지방의회가 구성된지 10년 동안 본 의원을 포함한 전체의원들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의욕에 찬 의정활동을 하고 있지만 집행기관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 제도상 미비점으로 인하여 군의회 3선 의원으로서도 의정활동에 한계를 느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연구하는 자세로 행정서비스 10대 헌장 추진, 우수공무원 표창제도 실시와 종합민원실 개축 및 복합민원 전담부서 설치를 통하여 주민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였습니다.

이제 관도 행정서비스생산산업주식회사라고 생각하고 주민은 소비자라는 인식아래 주민을 위한 봉사행정이 알차게 이루어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민원서류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민원실무종합심의회와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반려민원사항에 대한 군정질의와 행정감사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 공조직의 활성화가 가장 시급합니다. 첫째 공직자 근무 평정제도 개선, 둘째 항상 먼저 보고 먼저 뛰며 능동적이고 투우사 같은 정신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쇄신과 셋째 무책임하고 소신없는 공직자는 강력히 처벌하는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또한 IMF 이후 더욱 더 침체되어 있는 재래시장의 상권 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이 시급히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3) 구태의연한 폐습에 억매여 아직까지 생각이나 태도 등이 매우 경직되어 있어 현실에 대한 판단과 창의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잘된 점으로는 종합민원실 개축 및 복합민원 전담부서 설치와 종합정산화 설치로 위민행정 구현에 상당히 노력하였다고 보며 아직까지 민원서류 1회방문 처리 미흡으로 행정서비스 10대 헌장 실천에 못따라 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4) 본 의원은 초선에서 제 3대까지 의원생활을 하면서 행정감사나 군정질의 답변시에도 민원행정처리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앞으로도 주민행정서비스 차원에서 상위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각종 조례를 면밀히 검토하여 개정 또는 폐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남당, 어사, 궁리 개촉지구지정과 관련 충남도발전 연구용역기본계획 수립시 남당권 1종항 개발기본계획과 임해관광지정 및 국토이용계획 변경 설계용역과 연계하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천혜의 서해안관광개발사업에 역점을 두어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5)그동안 IMF와 구제역 파동의 시련속에서도 굳건하고 슬기롭게 극복한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항상 군민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 불편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 다니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해 나갈 각오입니다. 앞으로 지켜봐 주시고 의정 발전에 계속 성원을 하여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