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군의원새해설계(6)-주정렬 의원
상태바
군의원새해설계(6)-주정렬 의원
  • 김복실
  • 승인 2001.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정렬
(1)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것 같으나 막상 생각하니 별로 내세울 것이 없습니다. 다만 역점을 두고 활동했다고 하는 것은 홍성군 예산 편성과 세입에 대해 타 시군과의 여러가지 자료 비교 분석 등을 통해 중점 심의하였습니다.

또한 축산분뇨처리사업에 있어서 자원화 하여 재활용 할 것을 주장했고 쓰레기를 분리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측면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지역 주민숙원사업을 위하여 열심히 뛰었다고 자부합니다.

(2)국회의원과 군수를 비롯한 군민 모두의 화합이 선결되어야 하겠습니다. 그 속에서 홍성군의 발전이 백년대계를 위한 계획 속에서 일이 진행되어야 되겠고 읍이나 면이나 주민 모두 소득사업에 역점을 두어야 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군은 축산 군으로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축산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하겠고 축산 각 분야에 전문적인 조합이 결성되어 그 분야에 축산, 가공, 유통, 판매까지 체계를 세워야 할 것입니다. 홍성군 정책적으로도 농산물 가공 판매 연구, 보다 실질적인 직거래 장터 계획 수립 등 군민 모두의 고 소득을 위한 연구를 하여 그 정책을 펴나가는 것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3) 홍성군의 2001년도 사업계획은 대체적으로 잘 되었다고 생각됩니다만,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추자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잘된 사업 계획은 지역기반시설 확충으로 황성역에서 국도 29호선의 연결도로 개설, 2002년 꽃박람회 진입노선인 갈산~부석간 4차선화 확포장 공사와 임해관광도로 연결 개설, 금마·결성·구항면의 정주권사업, 장곡·서부 오지개발사업, 홍성하수종말처리장건설사업, 남무순환도로개설, 은하농공단지 조성, 월산택지개발조성사업, 푸른육원 설립 등의 대단위 사업이 진행되어 매우 고무적입니다.

미흡한 점은 서해안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수도권을 한 시간대에 진입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책으로 풍요로운 복지 농어촌 건설 지원 사업이 계획되었으나 미흡한 것 같고 직거래 장터계획에서 서울이나 대도시 어느 점포를 임시 빌려 사용한다는 것이 미흡하고 직거래 장터를 실시해도 군민 대다수가 모르는 실정에서 그에 따른 홍보 계획도 미흡한 것으로 보입니다. 농산물 가공 식품 개발도 미흡한 점으로 우리 고유의 농산물 먹거리 개발을 연구하여 농민에게 고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4) 아직 못 다한 업무 파악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에산 편성 및 세입 결산에 역점을 두어 관찰하겠으며 축산환경, 청소환경 문제에 대해서도 타 시군과의 각종 자료 연구 비교 분석 등을 퉁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대도시의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더욱 관심있게 보며 활성화 방안을 연구 모색해 제시하겠습니다.

(5) 우선은 우리 홍성군민 모두의 화합입니다. 앞서도 밝혔지만 국회의원, 군수 등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군 산하 공무원 모두 화합과 지역 주민 모두의 호합이 우선입니다. 그러려면 홍성군민 모두 조금씩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군민 모두 소득사업이 무엇인가 연구하고 힘써야 하겠으며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위해 스레기 분리수거 재활용 방법을 연구 모색하고 축산인들은 축산분뇨를 자원화 하여 재활용하는 방법도 연구하여 실시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군민 모두 생활하수로 하천 오염이 심각하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여 맑은 물 되살리기에 힘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