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군의원 새해설계(1) 한기권 부의장
상태바
군의원 새해설계(1) 한기권 부의장
  • 김복실
  • 승인 2001.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확인 통한 사업의 완벽한 완공에 노력
(1)종합민원실의 개선을 3대 의회 초부터 계속 지적하여 구조를 개선하고 복합민원제도의 실시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작년 말부터 종합민원실이 확장되고 환경이 개선되어 인허가 등 복합민원제도가 실시됨에 따라 홍성군의 얼굴인 민원 업무에 대한 주민의 만족도가 높아져 보람을 느낍니다.

평등사회 구현 차원에서 장애인에 대한 지위 향상, 인식 변화, 지원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생계보호자·불우 이웃·노인정 관리 등 군정이 평등하게 펼쳐질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마을회관 신축 등 소규모 사업의 민원 해결을 위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집행부와 대화를 통해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동서관통도로 죽부선의 일부(3분의 1정도) 포장을 시작하였습니다.

봉서원(화장장) 주변 지역주민 지원 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제정하여 인근 주민의 피해에 따른 오랜 민원사항을 다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2) 우선 군민의 화합을 최우선으로 지도층을 비롯한 모든 이들이 벽을 없애고 군민에게 용기와 흥과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로는 군내의 관광 자원을 인근 시·군의 관광사업과 연계 개발하여 벨트화를 추진하고 철저한 홍보가 요구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을 유치하고 매일시장, 큰시장, 신터미널, 명동거리 등 점포의 분산 및 증가, 대형화에 따른 문제 등 홍성상권의 경기침체의 대책이 필요합니다.

축산군으로 축산물종합처리장을 조속 추진하고 축산농가의 안전한 가축 사육의 기반 조성, 생산된 우수축산물의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소득증대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3)공무원의 지식 정보화,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노력하고 복지의 확충, 전통문화의 계승, 농업기반의 확충 등은 예년과 비슷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구상사업과 농촌 및 지역경제 활성화, 축산 분야의 발전에 대한 노력이 다소 미흡합니다.

잘된 사업은 공무원 1인 1PC 보급에 따른 컴퓨터를 구입하지 않고 임대(렌탈) 함으로써 적은 사업비로 전산용 68대 업무용 280대 등 총 348대를 일시에 보급하여 업뭉의 향상에 기여하고 예산을 절약하였음을 우수사업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미흡한 사업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선 사업으로 농촌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매년 증가 확대되지 않고 에년에 비해 축소되어 농민들이 농특산물을 생산하여 제값을 받아 실질적으로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지 의문이 됩니다.

(4)군 예산의 계획 대비 집행과정 및 내역의 확인에 의한 견제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가 필요합니다.

현장 확인을 통한 사업의 완벽한 완공을 기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사업 및 각종 사항에 대해 관계공무원 및 의원 상호간의 대화와 토론이 필요합니다.

공직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군정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지역주민의 소규모 민원 해결에도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홍성군의 발전을 위해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군정 , 개선할 점, 건의사항, 새로운 아이디어 문제점을 의원들과 적극적으로 상의하고 의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고 잘못을 지적 시정을 요구하시고 잘된 점은 칭찬해 주시며 군민과 의회가 가장 가까운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와 같이 금마면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이 화합하고 협조하여 더욱 살기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한 좋은 의견을 항상 주셨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