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독일인 납치범은 탈레반 아니라 무장강도"<독일신문>
상태바
"독일인 납치범은 탈레반 아니라 무장강도"<독일신문>
  • 홍성타임스
  • 승인 2007.07.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간 인질 1명은 석방"
(카불.베를린 dpa=연합뉴스) 한국인에 앞서 아프가니스탄에서 납치된 독일인 인질 2명은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탈레반이 아니라 현지 부족 무장강도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타블로이드신문 빌트(Bild)는 납치세력이 탈레반 무장세력이 아니라 파슈툰 부족 무장강도(bandit)라고 보도했다.
살해 당시 상황도 속속 드러나고 있다.

   신문은 목격자들의 말을 인용, 납치범들이 댐 건설 기술자 뤼디거 B와 또다른 독일인 인질, 아프간 인질 5명을 무더운 날씨 속에서 강제로 걷게 했으며 당뇨병을 앓고 있던 뤼디거가 쓰러졌다고 전했다.
그는 잠시 동안 땅 바닥에 누워있다가 사살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뤼디거가 총에 맞았을 땐 이미 숨진 뒤였는지 여부는 부검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간 마이단 와르다크 주(州)정부 대변인은 뤼디거가 총상으로 피를 많이 흘렸다고 말했다.

   뤼디거 등 독일인 인질 2명은 지난 18일 마이단 와르다크 주 자그하토 지역에서 아프간 동료 5명과 함께 납치됐었다.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 인터넷판은 목격자 중 한 명은 아프간 인질 에샤크 누르자이로 확인됐으며 누르자이는 뤼디거의 시신이 아프간 당국에 넘겨질 때 석방됐다고 보도했다. 누르자이는 아프간 의회 부의장인 아리프 칸 누르자이의 형제로 알려졌다.

   앞서 탈레반 대변인은 자신들의 철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아 독일인 인질 2명과 누르자이 등 아프간 인질 5명을 모두 살해했다고 주장했으며 독일과 아프간 정부가 이를 부인, 진위 여부를 둘러싸고 논란이 벌어졌었다.

   yunzhe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07/07/23 09:06 송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