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한국 첫 수출 쌀 미국 판매 시작
상태바
한국 첫 수출 쌀 미국 판매 시작
  • 홍성타임즈
  • 승인 2007.06.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장익상 특파원 = 한국에서 생산된 쌀이 미국에 수입돼 판매를 시작했다.

   해태 글로벌은 18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농림부로부터 수출 승인을 받은 1차분 쌀 2t이 지난 13일 통관 절차를 마침에 따라 15일부터 우선 로스앤젤레스 지역 한인 마켓에 배포했다"며 "이로써 한국 쌀의 미국 상륙이 처음으로 이뤄진 셈"이라고 발표했다.

   전북 군산에서 생산돼 `철새도래지쌀'로 명명된 쌀 가운데 2차분 50.5t은 이달말께 LA 및 시카고에 도착할 예정이다.

   쌀값은 10kg을 기준으로 한국(평균 30 달러)보다 비싸 LA 일대에서는 34~36 달러, 뉴욕 등 동부에서는 38~40 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며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비슷한 품질의 만생종(평균 15 달러)에 비해서는 무려 2.5배나 비싼 것이다.

   따라서 가격면에서 미국 쌀과 힘겨운 경쟁을 벌여야 하나 해태 글로벌측은 한국 쌀을 원하는 한인이나 일식집, 일본계 쌀 구매처 등을 집중 공략 대상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해태 글로벌측은 "캘리포니아의 경우 햇빛이 좋아 당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한국 쌀에 비해 토질이 떨어진 곳에서 재배된 만큼 맛이 다르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캘리포니아 지역 프리미엄급 쌀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