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시민단체, `횡령' 혐의로 박근혜 검찰 고발(종합)
상태바
시민단체, `횡령' 혐의로 박근혜 검찰 고발(종합)
  • 홍성타임즈
  • 승인 2007.06.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박근혜 전 대표 고발
(서울=연합뉴스)이상학 기자 = 정권교체를 위한 사이버 국민연대 관계자가 13일 오후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를 업무상 횡령과 탈세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서울중앙지검에 접수시키고 있다.

  leesh@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강의영 기자 = 한나라당 대선 후보인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해 정수장학회 이사장 재임 시절 업무상 횡령과 탈세, 건강보험료 미납 등의 의혹이 정치권에서 제기된 가운데 한 시민단체가 박 전 대표를 검찰에 고발했다.

   정권교체를 위한 사이버 국민연대(대표 김용태)는 13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박 전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발했다.

   이 단체는 고발장에서 "박 전 대표가 2000년 7월부터 2005년 5월까지 현직 국회의원이자 한나라당 대표로서 일정이 분주해 정수장학회 상근 이사장으로 실제 출근하지 않았으면서도 급여 명목으로 해마다 2억5천만원 상당을 받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은 출근부 등을 확인하고 당시 직원 등을 상대로 조사를 벌여 박 전 대표가 비상근 이사장에서 상근 이사장으로 신분이 바뀐 뒤 본인 말대로 1주일에 2~3차례 출근해 근무했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처리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부일장학회(정수장학회 전신) 설립자인 고 김지태씨의 차남 김영우(한생산업 회장)씨도 전날 한나라당 대선후보 검증위원회에 "박 전 대표는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1998년 이후 정수장학회에 출근할 형편이 되지 않으면서 상근 이사장 자격으로 연 2억5천만원의 급여를 수령했으며 재임 1년9개월 동안 건강보험료 1천335만원을 내지 않았다"는 내용의 검증요청서를 제출했다.

   한편 올해 대선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는 "근거 없이 출생 및 병역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해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이 전 시장측이 군사평론가 지만원씨를 고소하고 지씨가 이 전 시장 측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한 사건과 이 전 시장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였던 김유찬씨가 한나라당 정두언ㆍ박형준 의원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