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노대통령-언론계 토론회 17일 추진
상태바
노대통령-언론계 토론회 17일 추진
  • 홍성타임즈
  • 승인 2007.06.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협회장 방북일정 감안 14일 일정 연기"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기자 = 청와대와 언론단체들은 당초 14일 추진키로 했던 이른바 '취재지원시스템 선진화방안'을 주제로 한 노무현(盧武鉉) 대통령과 언론인들의 토론회를 17일로 연기키로 하고, 세부적인 토론회 방안이나 형식, 참석 범위 등을 협의중인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토론회를 주관하는 언론재단이 참석을 요청한 언론단체장 중 기자협회장의 방북일정 등을 감안해 14일 토론회 연기는 불가피하다"며 "이를 포함, 여러 사정으로 인해 토론회는 17일로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며 "언론재단측에서 방송사에 별도의 편성을 요청할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천 대변인은 "청와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재지원시스템에 대한 언론계의 제안과 의견을 듣고 대통령의 생각과 의견을 충분히 설명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청와대 양정철 홍보기획비서관과 정일용 한국기자협회장을 비롯, PD 연합회, 언노련 등 단체장들은 이날 오전 언론재단측 주선으로 접촉을 갖고 토론회 개최 문제를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청와대측은 토론회가 언론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는 언론계측의 입장에 대해 "그런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이에 언론 단체장들은 17일 토론회 개최에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고 천 대변인은 전했다.

   기자협회측이 토론회 참석 방침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경우 이번 토론회에는 언론계에서 기협을 비롯, PD연합회와 인터넷기자협회, 외신기자클럽, 민언련 대표 등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천 대변인은 "이번 행사와 동시에 주요 언론단체와의 진지한 대화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