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산,학,관,연협의회 출범 향토산업 등 육성 지원
상태바
산,학,관,연협의회 출범 향토산업 등 육성 지원
  • 민웅기
  • 승인 1999.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창립총회 홍성군 산,학,관,연협의회가 공식 출범할 예정이어서 지역경제에 희소식이 되다
24일 창립총회홍성군 산,학,관,연협의회가 공식 출범할 예정이어서 지역경제에 희소식이 되
고 있다.

군 산,학,관,연 협의회(이하 협의회) 추진위원회는 군내 각 기관, 대학, 산업체, 생산자단체의 공동 협력체이다.

현재 군청, 청운대학교, 혜전대학, 홍성기능대학, 농협군지부, 홍성축협,(주)푸른육원, 갈산 토기 등 50여개 기관, 산업체, 생산자단체가 참여를 확정한 상태이다.

협의회 창립을 추진해온 혜전대학 김종영 교무처장은 "협의회는 지역내 각 구성원이 유기적으로 협력, 지역발전사업을 종합적으로 연구 수행하는 협조체계"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창립후 지역특성화 사업의 발굴육성 및 정책유도, 중,소기업 종합지원활동 등을 벌여 나간다는 목표이다.

특히 이를 위해 협의회 아래에 산,학,관,연 센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센터는 기술지원 및 연구개발사업, 중소기업 전산화 작업 지원을 비롯한 정보인프라구축, 인력양성, 지역 특산물 홍보,전시판매 등의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협의회는 창립 총회에서 협의회 규정을 상정 심의하고, 협의회장을 추대할 예정이다. 또 실무위원회구성및 운영방안, 운영기금 확보방안, 사업계획 등을 논의한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3월 본지가 주최한 좌담회에서 필요성이 처음제기됐다.이후 군,대학,구항농공단지 협의회를 주축으로 추진위를 구성, 창립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