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협동조합 홈페이지 관리 미흡
상태바
협동조합 홈페이지 관리 미흡
  • 최기주 기자
  • 승인 2022.08.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13곳 중 8곳 홈페이지 정보 갱신 미흡
하나로마트 경우 판매하는 상품 정보조차 없어
홍성군 내 한 지역농협 홈페이지. 철 지난 자료가 화면에 담겨 있다.

홍성군 내 지역 농축협 홈페이지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홍성군 지역 농축협 홈페이지를 지난 3일 살펴본 결과 홍북·광천·갈산·금마·장곡·서부 지역 농협과 홍성축협, 홍성낙협의 홈페이지의 관리가 미흡함을 볼 수 있었다. 대체로 협동조합 연혁과 임직원 현황이 올해 날짜로 갱신이 안 되어 있는 상태였거나 메뉴를 개설해 놓고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홍성군 내에서는 지역 농협 10곳을 비롯해 산림조합, 축협, 낙협 등이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홍북농협의 경우는 일반 현황 안내가 2011년도까지밖에 없었다. 농협의 활동을 게시하는 ‘농협갤러리’ 메뉴에는 내용과 상관없는 용봉산 사진만 한 장 게시돼 있었다. 서부농협은 조합원 현황과 임직원 현황이 2020년에 멈춰져 있었다. 서부농협남당지점의 경우 이사를 한 상태인데도, 지점 안내 지도에는 이사하기 전 주소로 표시돼 있었다. 별도로 개설한 서부농협 하나로마트 홈페이지의 경우 구매할 상품들을 찾아볼 수 없었다.

갈산농협은 조직과 임직원 현황이 2020년도 자료였으며, 광천농협도 현황과 연혁을 알 수 있는 내용들이 2020년도 까지 밖에 적혀있지 않았다. 장곡농협은 조합원과 조직구조도가 2021년도에 멈춰 있었다. 금마농협은 임직원 현황이 2019년도 6월을 마지막으로 갱신되지 않았으며, 조합원 현황은 2018년도까지밖에 갱신되지 않았다.

홍성낙협은 현황 자료가 2020년도 자료만 확인이 가능했다. 농협 일정 메뉴에서는 일정을 확인할 수 없었으며 포토갤러리에는 아무 사진도 올라와 있지 않았다. 홍성축협의 경우에는 경매시장 출장우 내역이나 우시장 시세는 매달 갱신이 되어 원활하게 확인이 가능했다.  반면 활동사진을 올리는 ‘브랜드 갤러리’ 메뉴에는 2014년 사진밖에 볼 수 없었다.

산림조합의 경우에는 임직원 현황 및 조합원 현황을 확인할 수 없었다. 게시판 메뉴에 ‘산림경영지원상담’에서는 전국 산립조합 직원들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농협을 이용하는 한 주민은 “홍성군 내 지역농협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관리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운영 실태 파악이 필요한 것 같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홍성의 지역농협 관계자는 “홈페이지 전반적인 관리의 경우에는 외주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연마다 30만원 정도 예산이 투입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관리를 아예 하지 않는 건 아니다. 공지사항 같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만 사용하다 보니 이런 일이 발생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부분들은 미처 챙기지 못한 것 같다. 외주업체와 연락하여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