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군의회, 성공적 의정활동 위한 연수
상태바
군의회, 성공적 의정활동 위한 연수
  • 윤종혁
  • 승인 2022.07.1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일 강원도 속초서 진행
홍성군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교수로부터 성공적인 의정 활동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가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지난 11~13일 강원도 속초시에서 진행됐다.

연수는 11명의 의원들과 14명의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함께 했다. 첫날은 한국지방정부연구원 김회창 교수로부터 ‘의회의 권한과 의회 운영, 성공적인 의정활동 방법’ 이라는 주제로 △의원이 지켜야 할 의무 △서류 제출 요구 방법과 분석 △지역 현안 문제를 의정활동으로 연결하기 △의회 지원 조직 제대로 활용하기 등을 배웠다.

둘째날에는 △공공기관 4대폭력 통합예방 교육 △4대폭력의 유형과 대처 방안 △직장 내 성희롱의 개념과 유형, 대처 방안 등을 배웠다. 마직막날에는 △이해충돌방지법 적용 대상 및 행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및 관리 △이해충돌 방지에 관한 업무 처리 등을 배웠다. 이밖에 백담사와 설악산케이블카, 신흥사, 낙산사와 휴휴암 등을 둘러봤다.

이선균 의장은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입법 활동과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실무적인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오는 26일부터 제287회 임시회를 통해 집행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