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전필호 행정복지국장·오준석 의회사무국장 발령
상태바
전필호 행정복지국장·오준석 의회사무국장 발령
  • 윤종혁
  • 승인 2022.07.1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군수 “능력 위주 인력 배치”
유희전 비서실장·장영현 사업소장

이용록 홍성군수가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을 행정복지국장으로 발탁했다. 다음달 초 정기인사를 앞두고 홍성군정 변화의 신호탄으로 읽히고 있다.

군은 지난 6일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을 행정복지국장으로, 오준석 행정복지국장을 의회사무국장으로 인사발령했다. 오준석 국장 정년은 내년 6월 30일까지다. 공무원들이 통상 정년 6개월을 앞두고 공로연수에 들어가기 때문에, 공로연수 6개월을 앞두고 자리를 바꾼 것은 의외라는 평이 뒤따르고 있다.

이용록 군수는 “매사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왔던 전필호 국장 등용을 통해 능력 중심의 인사시스템으로 개혁을 이끌고, 일하는 조직으로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며 “민선 8기 홍성군정은 안정적인 조직 운영이 아닌 혁신과 일하는 조직으로 개혁하는 데 방점을 찍을 것이다. 탕평책이 아닌 적재적소에 능력 위주의 인력 배치를 통해 일하는 조직으로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군청의 한 간부공무원은 “인사와 관련해 김석환 전 군수와는 다른 스타일을 보여줄 것 같다. 8월 초 정기인사를 앞두고 공직자들이 인사발령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첫 비서실장으로는 유희전 전 교육체육과장이 낙점됐고, 장영현 전 비서실장은 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