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2.07.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김좌진함 안보·문화 교류
지난달 23일 길영식 부군수와 해군 잠수함사령부 김좌진함장 박진철 대령을 비롯한 김좌진함 관계자들이 양 기관의 안보‧문화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김좌진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기 위해 김좌진함 승조원들이 멀리 경남 창원에서 충남 홍성까지 방문하며 성사됐다.

 

홍성읍, 역대 읍장 초청 간담회
홍성읍은 지난달 21일 역대 읍장을 모시고 현안 사업과 시책 등 행정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홍성읍의 구도심 공동화 현상 극복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주민의 불편 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송계수(20대) 전 읍장 외 13명의 역대 읍장이 참석했다.

 

홍동면 독거노인 자살예방사업 추진
홍동면은 독거노인의 자살 예방을 위해 기존 ‘1:1 자살 예방 멘토링 사업’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대상자를 확대해 ‘마음나누GO 우울덜GO’사업을 추진한다. 보건소 지원을 통해 홍동면 행정복지센터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수행하고 있으며 대상자는 38명이다.

 

결성초, 멘토·멘티 수업 나눔
결성초등학교(교장 조미용)는 지난달 22일 경험과 지식이 많은 선배교사가 멘토가 되고, 신규교사가 멘티가 되는 멘토-멘티 수업나눔을 가졌다. 신규교사와 선배교사가 수업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멘토교사가 수업을 먼저 공개한 후 멘티교사가 수업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대정초, 제주도서 친환경 녹색체험
대정초등학교(교장 최영란)는 3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2~24일 제주도에서 친환경 녹색체험을 실시했다. 대정초등학교는 2022년에 충남 초록에너지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친환경 교육과정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홍성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훈련 실시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22일 청운학사에서 재난 특성에 맞는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인력과 장비 등 대응자원이 실제 근무지에서 임의로 지정된 재난 현장까지 출동해 긴급구조통제단을 설치하고 기능과 운영 상태를 측정한다.

 

홍성군보건소, 치매 노인‘AI 돌봄인형’
홍성군보건소가 65세 이상 독거 치매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한 ‘AI 돌봄인형 서비스’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과 터치방식으로 작동되는 AI 인형은 안부인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성면, 지역 식당 업주와 간담회 개최
홍성군 결성면에서는 지난달 21일 관내 식당 업주를 비롯한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지회 박근엽 사무국장, 그리고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업주들은 음식 컨설팅을 비롯한 전문 음식 등을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요리강습, 그리고 식당 홍보 등에도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건의했다.

 

남산자원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남산자원봉사단(단장 이양복)은 지난달 20일 홍성읍 남산 주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및 자연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남산자원봉사단은 2017년부터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자’는 슬로건 아래 산불예방 캠페인, 코로나19 방역활동,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등을 매월 2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갈산의용소방대, 사랑 나눔 봉사
갈산면 남·여의용소방대 20명의 대원은 지난달 18일 갈산면 행산리 및 취생리 일원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남성의용소방대는 취약계층 13가구를 선정하여 주택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였고, 여성의용소방대는 10명 어르신의 머리를 염색해드리는 이·미용 봉사를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