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2.06.19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초, 체리 따기·피자 만들기 체험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는 지난 10일 예산군 일원에서 병설유치원 원아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리 따기와 피자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위치한 농촌체험학습장에서 직접 농산물을 수확해 보고, 농산물로 직접 요리를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소방서, 일반음식점 종사자 교육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7~10일 일반음식점 종사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음식점 주방 설비 등에서 발생한 화재사례 공유 △주기적인 후드·덕트 기름 때 청소하기 교육 △주방용 자동소화장치 설치 안내 및 주방용소화기(K급 소화기) 비치 홍보 등으로 이뤄졌다.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광천읍(읍장 신주철)은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지난 9일 고창군에서 실시했다. 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사회보장급여가 필요한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기관의 관계자와 자원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그 뜻을 더했다.

 

금마면, 철마산 3.1공원 새단장
금마면(면장 김종희)이 지난 10일 철마산 3‧1공원 정비사업을 끝냈다. 금마면 26개의 마을을 상징하는 26개 태극기 외에도 11개 읍․면을 상징하는 11개의 태극기 게양대를 추가 설치하고, 정비공사와 함께 계단 보강과 보행로 개설공사를 통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했다.

 

노인회, 경로당 활성화 지원협의체 회의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8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경로당 활성화 지원협의체’ 운영회의를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노인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보급으로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시간이 됐다.

 

혜전대·청운대 낭만숲길 조성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와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캠퍼스에 ‘대학캠퍼스 낭만 숲길’이 만들어졌다.혜전대학교와 청운대학교에서는 캠퍼스 둘레길 부지 사용을 허가하고 홍성군에서는 주민참여 예산 공모 사업비 1억원을 들여 산책길에 야자 매트와 데크를 보강하고 이정표를 세워 완성했다.

 

내포초-충남서부보훈지청 업무협약
내포초등학교(교장 김영희)은 지난 7일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홍경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나라사랑 교육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 제공 △국가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나라사랑 교육 실시 △호국·보훈 선양행사 참여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홍성군보건소,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홍성군보건소는 일상생활에 바쁜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을 재개한다. 야간 금연클리닉은 낮 시간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홍성군보건소 본관 2층 금연상담실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금마 주민자치사랑방 현판식 개최
금마면은 지난 7일 주민자치사랑방 현판식을 개최했다. 면은 협소했던 기존 주민자치센터 공간을 보완하고, 주민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조성으로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 신축 이전에 따라 공실이 된 옛 봉서보건진료소를 주민자치 거점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생활개선회연합회 도배 봉사활동
홍성군생활개선회연합회(회장 김양순)기 지난 4일 은하면 전입 귀농 가구를 찾아 도배봉사를 실시했다. 생활개선연합회는 11개 읍·면 12개 단체로 구성됐다. 512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다양한 과제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홍성교육청, 환경교육지원단 협의회 개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은 지난 7일 환경교육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는 2022 홍성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를 비롯한 환경 관련 단체 관계자들이 홍성의 환경교육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