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2.05.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회,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시작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경로당이 개방 되면서 침체된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은 한글교실, 건강체조, 노래교실, 보드게임, 수지침교실, 원예교실, 테이핑요법, 이미용 등이다. 주1회 경로당에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 문의 634-0223.

 

결성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보조기 전달
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노인 25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과 보행 보조기를 전달하며 효를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추진한 협의체 특수시책사업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35명의 노인들에게는 협의체 위원들이 따로 방문해 식료품이 담긴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행사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서준)는 지난 4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및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선물세트를 정성스럽게 만들어 29가구에 전달했다. 꾸러미는 카네이션, 소고기, 과일, 김 세트로 구성됐다.

 

내포초병설유치원, 어린이날 기념 놀이체험
내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영희)은 지난 4일 학교 체육관에서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신나는 놀이체험’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우리가 만드는 놀이 세상’을 주제로 △범퍼카 놀이 △에어바운스 놀이 △롤러코스터 놀이 △에어하키 놀이 등을 진행했다.

 

홍성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서비스를 연중 운영 중이다. 장비 대여는 일반 가정, 사업장 등 홍성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용 마네킹(성인·소아·영아)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영상(USB) 등을 5일간 자유롭게 사용한 후 반납하면 된다.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자원봉사자 위촉
(사)홍성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백영기)는 지난 4일 범죄피해자 지원에 중요한 역할을 맡은 자원봉사자 위촉식을 진행했다. 홍성 범피센터의 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비롯해 피해자와 함께 마음을 힐링하는 여 캠프, 자조 모임 문화체험 행사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을 함께하고 있다.

 

금마새마을부녀회, 카네이션 전달
금마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희)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금마면 각 마을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를 지난 2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 외에도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나서고 있다.

 

홍성여고, 학교협동조합 정기총회 개최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은경)에서는 지난달 29일 학교협동조합 제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공동으로 설립한 홍성여고 협동조합은 2020년 설립 이래 지역의 경제공동체이자 민주시민교육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홍성교육청, 초·중 학생대표 모임 실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은 지난 2일 31개 초·중학교 학생회 대표를 대상으로 학생 중심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모임을 실시했다. 이번 다모임에서는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초·중학교 학생대표들이 학생회 연합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자치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배양초, 전교생 철마산 나들이
배양초 전교생은 지난 2일 철마산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학생자치기구인 다모임에서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했다. 양말목 업사이클링 팔찌 만들기, 어린이 타투 체험, 네일스티커 붙이기, 보물찾기뿐만 아니라 우리 고장의 위인인 최영 장군의 발자취도 알아보고, 독립운동의 성지인 철마산 3·1공원을 찾아 참배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간식 나눔
구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21가구 홀몸 노인을 대상으로 간식 나눔 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한 고독사, 생활고 사건 등을 예방하고자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간식 박스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