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내가 바로 홍성 발전 적임자”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예비후보]
상태바
“내가 바로 홍성 발전 적임자”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예비후보]
  • 윤종혁
  • 승인 2022.05.09 08: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오배근 홍성군수 예비후보

 본인이 군수가 돼야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폭넓은 대인 관계와 리더십, 많은 봉사활동과 CEO로서의 기업 운영 경험, 체육회장과 문화 활동, 의정 활동 8년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중시하여 온화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지도력을 갖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지역경제 문제 등 위기에 처한 홍성군을 이끌어 가는 데 이 오배근이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인이 군수가 된다면 제일 먼저 시행할 정책은 무엇이십니까?
홍성의 가장 큰 문제는 경제력 저하입니다. 홍성군의 경제성 회복이 제일 시급한 문제로 작금에 처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홍성군에 기업유치 전담조직을 설치하여 기업 유치 계획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홍성군청의 행정조직 체계를 어떻게 바꿀 생각이십니까?
홍성군의 행정조직은 크게 기획감사, 홍보전산, 행정복지, 경제·문화·농업, 지역개발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장 시급한 경제와 관련한 부서가 1개 과에 지나지 않고 있어 지역경제와 기업유치, 소상공인 지원 계획 수립 등을 위한 전문 인력 수급에 큰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위해 경제와 관련한 기업유치 전담 팀을 부군수 직속으로 특화하겠습니다. 내포와 홍성군의 균형발전과 홍성읍 공동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테스크포스팀을 신설하겠습니다. 또한 현재의 문화재단을 발전시킨 문화·관광·디자인 특성화를 위한 전문조직을 신설하여 홍성이 내포신도시와 함께 아름답게 발전하는 지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밖에 읍·면장 추천공모제를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점차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선거와 간접선거(이통장, 주민자치회 등) 중 군민과 소통을 통한 선거방식으로 결정하며 시범추진지역에 읍·면장 자체예산을 부여하겠습니다.

홍성군의 제일 시급한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홍성군은 저출산 고령화 문제로 경제가 저하되고 생활 활력이 떨어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비단 홍성군만의 문제가 아니라 글로벌적인 현상이지만 그렇다고 비관만 하지 않겠습니다. 어른신들이 행복하고 아이를 낳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교통인프라 확충과 지원, 특히 여성이 당당히 경제생활을 하며 육아를 할 수 행정·교육 인프라를 반드시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공약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공약 3가지는 무엇입니까?
첫째,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충남도 내 집적연구센터 조성과 농축산업 탄소중립 실용화 센터 조성, 소방 첨단산업 및 복합테마랜드 조성사업 등의 공공기관 유치와 기업유치로 지역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둘째, 홍성역에 복합환승센터를 건설하겠습니다. 서해선 KTX 홍성역을 중심으로 충남혁신도시의 관문인 서산공항, 대산항과의 연결을 위한 도로 및 대중교통 등의 기반 시설을 확충하여 홍성군이 서해안의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광천 ‘김’의 K-sea food 化를 추진하겠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광천에 국내 최대의 조미김 수출단지를 조성하여 핵심 시설로 설립될 김 연구소, 수출지원센터, 가공단지, 물류 및 냉동저장시설 등을 설치 및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군수는 군민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경제 활동 능력, 군민과 함께한 봉사활동, 교육 문제에 관심이 있으며 문화와 복지에 적극적이며 군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체육인과의 활동, 8년간의 의정 활동 경험, 특히 남녀노소, 사회적 약자들까지도 많은 관심과 적극성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군민이 가장 어려울 때 현장에서 소통하고 경청하며 군민의 아픔을 함께할 수 있는 재목이 바로 군수의 가장 큰 자질이자 덕목을 갖추었다고 자평합니다.

홍성읍 복개주차장 철거에 대한 입장은 무엇입니까?
홍성읍 복개주차장은 1990년 초에 홍성천에 설치되었습니다. 당시 사회의 분위기는 개발을 위한 근시안적 계획으로 주변경관과 환경을 세밀히 살피지 못한 행정의 일반적인 추진으로 우리가 기억하던 홍성의 젖줄이었던 홍성천의 기억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홍성의 복개주차장은 반드시 복원되어 예전의 홍성천을 군민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홍성군민이 휴식할 수 있는 아름다운 수변공간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현재의 주차공간을 매일시장 또는 오관리3구 지역에 홍성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차타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면 지역 인구 감소에 대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홍성에는 갈산면, 구항면, 결성면, 금마면, 서부면, 은하면, 장곡면, 홍동면 이렇게 8개의 면이 있습니다. 모두 인구 감소지역으로 전국의 모든 농어촌 지역이 겪고 있는 현상입니다. 보다 나은 생활인프라와 일자리, 교육환경을 찾아 도심을 찾아 청년들이 이주한 결과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 농공단지, 기업단지 인프라를 개선하겠습니다. 제조업이 들어설 수 있는 공업 인프라를 갖추기 위한 교통망 개선과 공업용수로 확보를 하겠습니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문화와 관광산업을 적극 확대하겠습니다. 홍성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을 찾고 있지만 숙박하고 싶은 스테이 하우스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면지역 지역소득 창출을 위해 빈집 활용 마스터플랜을 구축하여 이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면단위 인구유입을 위해선 무조건 젊은 층 유입이 필요합니다. 이를 돕기 위해 면단위지역 영유아 교육비 무상보육을 추진하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누리과정보육료 확대를 통해 군비 재정 부담을 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령인 2022-05-11 10:54:59
횡령범이 군수출마...양심이 있으면 그만 내려오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