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2.01.2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요양병원 현장 지도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3일 화재 취약대상인 장수요양병원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 현장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관계자의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마련됐다.

 

대천마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홍성군은 은하면 대천마을의 ‘농어촌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끝내고 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마을에 소형저장탱크, 가스공급 배관 등을 설치해 LPG 가스를 도시가스처럼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 총회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 총회가 지난 17일 개최됐다. 총회에서는 2021년 사업 보고와 함께 2022년 사업 추진계획에 대하여 논의하고,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활동 방법 등을 공유했다. 동아리는 예술 분야와 학습 분야 동아리로 구성, 현재 17개 동아리 15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노인회,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시작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17일부터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경로당프로그램 보급을 371곳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한글교실, 건강체조교실, 노래교실 등 12개이다. 신청은 634-0223.

 

LH 홍성남장2단지 행복한 밥상
한국토지주택공사 홍성남장2단지에서는 31명의 학생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중 20일 동안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방학에도 실시하였던 행복한 밥상은 초등학교 학생 자녀를 둔 입주민과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사회공헌 서비스 도시락 프로그램이다.

 

홍주운주로타리클럽, 물품 전달
홍성운주로타리클럽(대표 박선희)은 지난 13일 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김호현)을 방문해 참조기 24박스(6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박선희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충남도서관 도서 대출 50% 이상 증가
충남도서관의 지난해 도서 대출건수는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도서 대출건수는 34만8822권으로 전년 22만7783권 대비 53.1%(12만 1039권) 증가했으며, 누적 대출권수도 100만 권을 돌파했다.

 

구항면부녀회, 떡국 떡 나눔
구항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애)가 지난 14일 주변의 어려운 취약계층 70여 가구에 떡국 떡을 전하는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마을 부녀회원들은 해당 통의 취약계층을 3가구씩 총 69가구에게 떡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신년 인사를 전했다.

 

은하면 꿈나무들에게 장학금 지급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유민숙 참사랑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초등학생 9명, 중학생 4명, 고등학생 2명, 대학생 3명에게 각각 20만원, 30만원, 40만원, 50만원 등 총 5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유민숙 센터장은 “장학금을 받은 아이들이 더 큰 사랑과 나눔을 베풀며 인정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신년 기자회견 개최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지난 17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년간 도민과 함께 이룬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김명선 의장은 “지난 한 해 충남도의회는 도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의회의 역량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올해도 도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충남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42명 의원 모두 불원만리(不遠萬里) 달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 체육시설 등 시설 방문
김석환 홍성군수가 지난 14일 홍북읍 내포신도시 내 조성된 다목적 운동장 등 체육시설 현장을 점검했다. 이어 김 군수는 옛 결성중학교의 인조 잔디를 이전 설치한 남장 야구장 현장을 점검했다. 마지막으로 선별진료소를 찾아 의료진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