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홍성신문
  • 승인 2022.01.10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중앙새마을금고, 김 100박스 기부
홍성중앙새마을금고가 지난달 29일 서부면에 김 100박스를 기부했다. 홍성중앙새마을금고는 1998년부터 현재까지 24년 동안 사랑의 쌀 모으기, 자원봉사활동, 장학금 지원 등의 사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김 100박스는 서부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양승조 도지사 노인회홍성군지회 방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지난달 29일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를 방문해 노인회 임원들과 깊은 대화를 가졌다. 노인회홍성군지회는 홍성군 경로당 방역지원사업, 분회사업비 활용범위 확대, 노년신문 보급의 확대, 내포신도시 노인대학 설립 및 어르신놀이터를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홍성도서관, 청렴 실천 다짐 대회
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지난달 28일 도서관 2층 소모임실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 청렴 서약의 날을 가졌다. 공직자로서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고자 전 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서약서 낭독식을 시행했다. 이후 도서관장은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란’를 주제로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보호관찰소, 홍성농협 감사패 수여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이 지난달 말 법무부홍성보호관찰소(소장 백종현)로부터 농촌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홍성농협은 홍성보호관찰소로부터 법무부의 사회봉사 대상자 인력을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농촌 일손에 지원토록 하는 농촌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홍주문화회관 부설 주차장 조성
홍성군의 문화·예술 증진에 힘써온 홍주문화회관의 주차난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1월부터 부지면적 8149㎡, 139면(일반 131면 경차 8대) 규모의 주차장을 개방했다. 이로써 홍주문화회관에는 총 258대 규모의 주차장이 조성됐다.

 

서부농협상조회, 서부면에 성금 기탁
서부농협상조회(회장 조인희)가 지난달 30일 서부면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부농협상조회는 2018년부터 매년 불우이웃을 위해 성금 및 물품 등 나눔 실천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연말을 맞아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장애인복지관 목공 수업 마무리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에서는 지난달 24일 목공교실 종강식을 진행하고 지난번 작품전시회와 목공제품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을 복지관에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나만의 느낌! D.I.Y 목공’은 2021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나무를 가지고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만드는 사업이다.

 

홍북읍주민자치회, 책 700권 전달
홍북읍주민자치회(회장 김상홍)는 지난달 말‘홍북읍 작은도서관 도서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서 증정식은 2021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작은도서관 중심 공동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홍북읍 작은도서관 7개소에 각 100여 권씩 총 700여 권을 증정했다.

 

갈산어린이집 5년째 따뜻한 나눔
갈산어린이집(원장 김경옥)에서 5년째 사랑의 동전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갈산어린이집은 지난달 28일 갈산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 김경옥 원장은 “아이들이 매년 자신의 용돈을 조금씩 저금통에 모아 연말에 기부하는 좋은 문화를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되는 것 같아 매년 행복한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 공로패 수여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달 27일 의용소방대원 퇴임식을 열고 그 동안의 노고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홍성읍여성의용소방대 방광희 총무부장, 김지원 구급구호부장, 이환예 서무반장은 20년간, 박명숙 보급반장, 박창순 급식반장은 각각 18년, 15년 간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화재진압 보조, 심폐소생술 보급, 화재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소방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