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예산군 “삽교역을 충남도청역으로”
상태바
예산군 “삽교역을 충남도청역으로”
  • 윤종혁
  • 승인 2021.12.27 08:37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명 제정 위한 물밑 움직임 활발
서해선 삽교역 신설을 축하하는 현수막이 예산군 곳곳에 걸려 있다. 삽교역을 충남도청역으로 만들려 노력 중이다.

서해선 삽교역 신설로 인해 자칫 충남도청역이라는 상징성마저 예산군에 빼앗길 분위기다. 예산군에서는 서해선 삽교역 명칭을 충남도청역으로 제정하기 위한 물밑 움직임이 활발하다.

예산군에서는 지난해부터 삽교역을 충남도청역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역명 제·개정은 ‘철도 노선 및 역의 명칭 관리지침’을 따르는 게 원칙이다. 새로 만들어지는 역명은 철도시설관리자가 제정 방안을 제출하면 국토부 장관이 역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한다.

예산시민연대 전병성 정치국장은 “장항선에 삽교역이 있기 때문에 서해선에 삽교역 이름을 쓰기는 어렵다. 많은 예산군민들은 새롭게 만들어지는 삽교역이 충남도청역으로 이름 불려지길 희망하고 있다. 충남도청역 이름 제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 16일 브리핑 자리에서 삽교역 이름과 관련한 질문에 “지금은 때가 아니다. 규정에 따른 절차를 밟을 것이다. 소모적 논쟁으로 확대해서는 안 된다. 대다수의 의견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며 즉답을 피했다.

홍성군에서는 지난해 홍성역을 ‘충남도청역’으로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군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홍성역 이름 변경을 추진했다. 그렇지만 충남도에서 특정 시·군에 충남도청역 이름 사용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혀 홍성역 이름 변경 행정 절차 추진을 철회했다.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은 “정말 답답하다. 홍성역을 충남도청역으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그토록 주장했는데 홍성군에서 흐지부지하는 사이 예산군에서 삽교역을 충남도청역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더 늦기 전에 홍성역을 충남도청역으로 이름 바꾸는데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얼c9 2022-01-06 10:33:57
세상에서 가장 나쁜건 갈등을 부추겨 자기 이익을 챙기려는 사람들이죠...

소설읽기좋은날 2022-01-03 16:32:11
가끔 홍성신문 은....기사인지 사설인지 구분이 안될때가 있다.....

ㅇㅇㅇ 2021-12-30 13:20:26
홍성신문사장님 어제 충남도청역으로 도지사한테 어그로끌다 개망신당하셨다는데 사실인가요?

그래그래~~ 2021-12-28 23:30:46
그래! 이렇게 속마음을 훤히 보여주는 기사 많이 쓰시라. 가당찮게 예산군도 인구, 발전 걱정하는 척 손잡고 합쳐서 발전하자는 되도않는 기사보다 이게 훨씬 솔직하고 좋네~

전병성 2021-12-27 22:28:01
내것이 아니라서 바라보니 기분나쁘고 내것이 될려니 그건 억지 같고 그냥 하나로 갑시다. 내포란 한 지붕속에 더불어 함께 살자구요! 홍성,예산 점차 인구 감소하고 소멸 되어지는 시군 중 1순위인거 같은데 서로 포용하며 더불어 살자구요? 내친구가 내옆집이 잘되면 술한잔 떡하나 돌아옵니다. 왜 그리 아웅다웅하며 어렵게 나만 보고 살지말고 옆을보고 함께 나누며 상생 하자구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