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2.2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성향교’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결성향교 활용사업’이 문화재청 주관 ‘지역문화재활용 우수사업’에 3년 연속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결성향교는 닫혀 있던 문화재를 활용해 8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결성향교를 지역의 대표 문화재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다고 평가받았다.

 

은하참사랑교회 쌀 500포 기부
은하참사랑교회가 지난 17일 1300만원 상당의 쌀 500포를 기부했다. 은하면 대율리에 소재한 은하참사랑교회는 1961년도에 설립돼 40년 도안 은하면민들을 위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연합회, 성금 기부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김문석)가 지난 16일 홍성군청 군수실에서 코로나19 극복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홍성소방서연합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뜻을 모아 마련했다.

 

홍성교육청, 청렴 감성 나눔의 날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16~17일 중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감성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행사는 청렴 정책에 대한 인식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곳곳에 홍성교육지원청의 청렴 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성 평등 강사 7명 위촉
홍성군은 지난 15일 군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저변 확대와 양성 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7명의 양성 평등 강사를 위촉했다. 양성평등 강사 양성 교육은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총 60시간을 진행됐다. 성평등 개념 및 의식 관련 지식 습득,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인지력 점검, 강의력 코칭 등을 위한 기본과정, 심화과정 2단계로 진행됐다.

 

금마면, 한파 대비 가로수 정비
금마면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군도3호선(금마교회~덕정회전교차로)에 식재된 배롱나무 105그루에 동해 방지작업을 실시했다. 면에 따르면 올겨울이 평년보다 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배롱나무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보온덮개를 부착하는 등 월동 준비를 마쳤다.

 

홍성소방서, 겨울철 산불예방 캠페인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용봉산, 백월산, 철마산, 병암산, 만경산 등산로에서 겨울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홍성소방서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 140여 명이 참가했다.

 

폴리텍대학홍성캠퍼스 봉사활동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난 11일 한국농촌지도자충청남도연합회와 함께 보령시 남포연합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용접 기술을 활용하여 회원들과 함께 현장 체험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혜성회, 혜전대에 장학금 기부
혜전대 퇴직 교원들로 구성된 혜성회가 지난 14일 혜전대를 찾아 장학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혜성회 안치호 회장은 “혜전대 퇴직 교원끼리 친목을 위해 모임을 하다가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홍주고-폴리텍대학 업무 협약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홍주고등학교(교장 한영우)와 지난 14일 대학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지역 특성화 직업교육과정 모집 홍보를 위한 경영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행정적․재정적 연계 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14일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미래교육자문위원회는 홍성의 교육 현안 사업들에 대해 자문하고 논의하는 기구이다. 내포신도시 중학생 과밀화 문제와 이를 해소하기 위한 중학교 설립계획 및 중학생 재배치에 대한 내용들을 토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