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1.27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평생학습센터 지정 현판식
홍성군은 지난 19일 홍북읍주민자치센터에서 김석환 홍성군수와 김상홍 홍북읍주민자치회장, 홍북읍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북읍주민자치센터’를 ‘홍북읍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실시
홍성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8일 한울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181명을 대상으로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장애인스포츠 종목체험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좌식배구, 보치아 및 휠체어 배드민턴 등의 장애인스포츠 경기 종목을 직접 체험했다.

 

달빛마을, 정한수 큰잔치
홍성읍 소향2리 마을에서는 지난 13일 백월 장군과 소향 공주의 구전설화를 바탕으로 한 제1회 홍성 달빛마을, 정한수 큰잔치를 실시했다. 축제는 땅콩 강정 만들어 나누어 먹기, 소향 공주 콘테스트, 목자치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서부면,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서부면이 지난 18일 서부면 새마을지도자, 이장, 부녀회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 남‧여지도자 60여 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화물차 및 집게차를 동원해 방치된 빈병과 고철, 폐비닐 등 마을 구석구석에 쌓여있는 숨은 자원을 모았다.

 

최대섭 강월 노인회장, 마스크 기부
금마면 봉서리 최대섭 강월마을 노인회장이 지난 12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덴탈마스크 1만장을 금마면에 기부했다. 최대섭 노인회장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면민들 모두가 하루빨리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경찰서, 이륜차 안전 간담회
홍성경찰서(서장 이만형)는 지난 16일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이륜차 교통안전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홍성군청, 배달대행업체, 아파트관리사무소 대표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륜차 민원사항 및 안전 장구 착용의 필요성 등을 공유했다.

 

결성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결성면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됐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국세, 지방세, 토지․건축물대장, 고용산재증명서 등 113종의 민원 서류 발급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홍주청소년선도회, 장애인복지관에 햄 전달
홍주청소년선도회 회장(조수정)는 지난 11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햄 100세트를 전달했다. 조수정 회장은 “청소년 장애인가정에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연결고리가 되어 작은 도움이라도 이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성군노인복지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육통스님)은 제29회 전국노인복지관대회에서 노인복지 유공 수상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육통스님은 “앞으로도 노인분들에게 더 알맞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혜전대, 이금기 요리대회 개최
혜전대학교는 호텔조리계열 중식전공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중식창작 요리대회인 제15회 이금기 요리대회를 지난 12일 창의관2층 조리실습실에서 개최했다. 전국 30여 대학에서 참여했다. 이금기 글로벌 기업은 중국과 홍콩을 기반으로 하는 132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홍성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훈련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9일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재난특성에 맞는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은 운영요원의 역할 분담 및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의 지휘·조정·통제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