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1.2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여고 동아리 ‘책마루’ 마스크·책 기부
홍성여고 동아리 ‘책마루’가 지난 11일 홍성읍 한사랑지역아동센터에 마스크 3200장과 책 100권을 기부했다. 학생들은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책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100여 권을 수거하고 책마루 부원들이 직접 책을 검수해서 상, 중, 하로 등급과 금액을 나눠 다시 책과 문제집이 필요한 학생과 교직원에게 판매했다.

 

홍성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1일 한울초등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소방 진로 탐색, 직업 체험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 소방관 체험교실은 홍성군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설계 지원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단-장수원 ‘맞손’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과 사회복지법인 장수원이 지난 10일 노인들과 보건의료 종사자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으로 사업단은 홍성지역의 보호 계층들이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센터, 길고양이 방석 전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11일 홍성군길고양이보호협회에 고양이 방석 42개를 전달했다. 지난 6월에도 고양이 방석 34개를 기증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홍성군 내 읍·면 단위로 거점캠프를 설치해 지역사회 단위 및 지역 단체 연계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면, 농촌 일손 돕기 구슬땀
서부면(면장 고영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1일 홍성군청 회계과·환경과 그리고 충남도청 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서부면 상황리 생강 재배 농가를 방문, 약 4749㎡(1440평) 가량의 생강 재배지에서 생강 수확 작업을 도왔다.

 

홍성의료원 청렴 실천 결의대회
홍성의료원(원장 박래경)은 지난 10일 재활병동 대강당에서‘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청렴의지 표명 및 직원의 청렴의지 제고와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의료원 구현을 목적으로 결의대회를 가졌다.

 

홍성군, 지방재정분석 평가 전국 1위
홍성군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0회계연도 지방재정분석’ 평가 결과에서 충남도내 유일, 군부 1그룹 전국 최우수에 선정됐다. 특별교부세 900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지방재정분석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건전성, 효율성, 계획성 등 3개 분야 13개 주요 재정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생활개선홍성군연합회, 도배 봉사 활동
생활개선홍성군연합회(회장 김양순)가 지난 9일 겨울맞이 재능기부 도배 봉사 활동을 추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도배기술을 가진 회원들을 중심으로 독거노인과 불우이웃 3가구에 도배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항면,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구항면(면장 오성환)은 지난 7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이해 남산 및 보개산 일원에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항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5명과 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산 및 보개산 입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팸플릿)를 배포하며 산불예방에 대한 주의 등에 대하여 설파하였다.

 

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통장’ 지원
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영만)가 ‘디딤씨앗통장’ 지원사업을 매달 추진한다.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복지시설 및 장애인시설생활아동, 가정위탁·국민기초수급자 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금액을 디딤씨앗통장에 적립할 경우, 국가가 일대일 매칭금을 적립해주는 사업이다.

 

노인회, 노인 일자리 직무 교육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에 걸쳐 노인일자리 직무 및 안전교육을 모두 마쳤다. 교육은 노인 인권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등으로 사업 활동 참여자들의 보다 건강한 노인생활을 위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